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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년동안 수도 없이 사용했던 식기세척기의 문 개방부 파손으로, 신규 제품을 다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구매하고 보니 식기 세척기를 동작시키면 돌다가 멈추다를 계속 반복하는, 이름바 초기 불량에 당첨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에러코드 F1는 메뉴얼을 찾아보아도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고, 고객센터에 전화하라고만 되어 있어 답답함은 더해갔습니다.

 

SK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식기세척기 초기 불량으로 2틀뒤 새제품으로 바로 교환을 했고(초기 불량은 제조 공정상 발생할 가능성은 모든 제품에 존재하고, A/S 대응은 매우 친절 했습니다. 혹시라도 편견을 가지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과정에 알게된 몇 가지 에러코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아마 찾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사항 : F1 ~ F6에 대한 에러 내용은 고객센터를 통해 구두로 확인한 내용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에러코드의 종류는 

코드 DR : 문 장금 상태 이상으로 문이 정상적으로 잠겨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코드 E2 : 급수 이상으로 중간 밸브가 열려 있거나,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선 호수 꺽임, 수압 상태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드 E3 : 배수 이상은 배수호스가 막히거나, 꺾여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코드 E4 : 고온급수 이상은 급수의 온도 상태를 확인하고, 급수호스가 냉수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드 F1 : 수량감지 센서고장으로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하나, F1의 경우 제품 내부의 필터 이물 상태에 따라 발생되는 경우가 존재한다고합니다. 만약 필터 문제라면 필터를 교환하거나, 그게 아닐경우 모터(?) 처럼 생긴 모듈을 교체해야 된다고 합니다.

코드 F2 : 수위감지 센서 공장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F3 : 누수감지 센서 공장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F4 : 온도감지 센서 고장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F5 : 오더(히터) 고장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F6 : 급수밸브 고장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t5 : 온도감지 센서 이상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코드 t0 : 온도감지 센서 이상은 AS 센터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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