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청소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결혼을 하고 자녀를 출산하면서부터 였던 것 같습니다. 결혼한지도 어느덧 꽤 시간이 흘러가다 보니 많은 유선, 로봇, 물걸레, 무선청소기들을 사용해 보았는데, 이번엔 그중에서도 무선청소기 상위 클래스 제품군인 코드 제로 A9 물걸레 청소기 사용하게 돼 개봉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전 일반 직장인이다 보니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작성하기엔 버거워 포스팅을 2개로 나누어 작성했으며, 이번 포스팅에선 무선청소기 코드 제로 A9 개봉기인 구성품, 스펙, 본체와 거치대 조립 내용을 다루며, 두 번째 포스팅에선 각 키트별 사용 후기와 물걸레 청소기 사용 후기, 청소기 내부 청소 방법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무선청소기 추천, 코드 제로 A9 개봉기

 

무선청소기 추천, 코드 제로 A9 개봉기

 

1. 무선청소기 코드 제로 A9 구성품과 스펙

 

▶ 코드 제로 A9 물걸레 청소기 전체 구성품

 

 

제품 박스는 생각보다 두껍고 튼튼하게 만들어졌고, 사진은 별도로 촬영하지 않았지만 내용물도 빈 공간이 없도록 박스를 이용해 꼼꼼하게 포장돼 있습니다. 다른 청소기 또는 전자 제품들도 그렇지만, 이렇게 부속품이 많거나, 고가의 제품들은 뽁뽁이를 사용하지 않고 박스를 정교하게 포장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사용 중인 제품의 구성품을 촬영한 것이라 누락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일단 위 사진은 무선청소기 거치대를 제외한 구성품이며, 코드 제로 A9 본체와 청소기에 연결하는 연결봉, 그리고 물걸체 키트를 포함한 7개의 청소기 키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코드 제로 A9의 가장 큰 특징은 착달식 보조배터리와 필터(보통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라 부릅니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 물걸레 물 보충용 계량컵, 물걸레 전용 걸레 2개가 포함돼 있습니다. 

 

 

 

 

무선청소기 거치대를 조립해 만들 수 있도록 4개의 부속품도 포함돼있으며, 조립 방법은 밑에서 간략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무선청소기 코드 제로 A9 스펙 요약

 

코드 제로 A9 제품 스펙을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은데, 같은 제품이라 해도 사양별 스펙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활용해주세요.

 

  •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
  • 배터리 2년 무상 (최근에 변경됨)
  • 초미세먼지 99.999% 차단
  • 충전 시간 : 3시간 30분
  • 사용시간(듀얼 배터리 기준) : 터보 모드 12분 / 강 모드 18분 / 일반 모드 60분 / 최장 80이며,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소비전력 : 450W
  • 크기 : 260 x 270 x 1120mm 

 

이 외에 탄소 막대가 없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사용해 조금 더 청정하고, 작고 빠르고, 강력한 흡입력을 구현했다고 했다고 하며, 9개의 멀티 싸이클론 시스템이 미세먼지를 꼼꼼하게 분리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싸이클론은 중력을 이용해 먼지를 무겁게 만들어 자연 낙하도록 만다는 기술로 알고 있는데, 기술이야 어쨌든 먼지 배출량이 적기 때문에 필터 손상도 적어 필터 수명도 늘릴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무선청소기 본체 조립과 거치대 조립하기

 

▶ 코드 제로 A9 본체 조립하기

 

 

다른 무선청소기들과 마찬가지로 코드 제로 A9도 본체가 단독으로 분리된 상태로 제공되며, 외관은 굉장히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제작돼있습니다. 그리고 코드 제로 A9 광고에서도 많이 나오는 내용이지만 바람 배출구가 위쪽에 있어 청소 시 바람 때문에 불편할 일이 많지 않으며, 무선청소기 사용 시간 개선을 위한 탈착형 배터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좌측 하단에 꽤 큰 배터리 장착부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선청소기라는 특성상 배터리 타임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교환 가능한 배터리를 택하고 있고, 이런 특징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보조 배터리 1개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내장형이 아닌 교환형이기 때문에 안정을 고려해 튼튼하게 만들어 저 있는데, 안전과 배터리 교환을 위한 부속품들로 제품 자체 무게가 다소 무거워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배터리 교환이란 장점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정도라면 저처럼 청소 영역이 넓은 분들에겐 큰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본체와 연장관은 분리된 형태로 제공되며, 위 사진과 같이 홈에 맞춰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조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연장관 길이를 총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돼 있는데, 이게 보관하기에도 괜찮고, 사람 신장에 따라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어 꽤 유용한 기능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상품페이지 소개 내용에 따르면, 단계별 길이는 900mm ~ 1,120mm라고 합니다. 

 

 

▶ 무선청소기 거치대 조립하기

 

 

무선청소기 거치대는 위 사진처럼 몇 번의 끼우는 동작만으로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첫 번째 사진의 반달형 적치 공간은 물걸레를 보관하는 곳인데, 물걸레가 기본 구성에 없는 제품이라면 위 적치 공간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보조 배터리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보관할 수 있는 적치 공간이 필요한데, 거치대를 보면 보조 배터리 적치 공간도 별도로 제공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치대를 상당히 꼼꼼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거치대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용도 솔과 틈새 청소용 키트를 끼울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는데, 거치대의 공간 하나하나를 최대한으로 활용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무선청소기가 거치된 상태론 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비좁아 다소 불편함이 있으니, 거치대에서 청소기를 뺀 후 키트를 장착/탈착을 하시면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엔 남는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물걸레 청소기 키트까지 거치할 수 있도록 만들어 꽤 실용적인 거치대라 할 수 있고, 청소기와 거치대 높이를 고려해 청소기 키트가 자연스럽게 꺾이도록 제작된 것도 특징 중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아마 이런 이유에서 꺾이는 부분을 사람 관절처럼 제작한 것 같습니다). 

 

 

 

 

거치대를 높지 않게 제작돼 무선청소기가 굉장히 안정적으로 거치된 모습을 볼 수 있고, 제 기준에선 높은 것보다 낮은 거치대가 인테리어 적으로 더욱 깔끔해 보입니다. 그리고 거치대에 무선청소기를 끼울 때 꽉 끼워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땐 비정상적인 충전이 이루어지니 항상 꽉 끼우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른 청소기를 사용해보면서 청소기 바닥에 닿지 않고 떠있는 타입의 높이가 높은 거치대를 사용한 적도 있는데, 높이가 높은 거치대를 사용해보니 청소기 내부의 먼지가 일자로 펴진 청소기 관을 통해 바닥으로 쏟아저 나오는 경험을 종종 겪었습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먼지통에 먼지가 가득 찬 경우에만 그랬었지만 꽤 불편함이 있었고, 그런 면에서 코드 제로 A9 거치대는 이런면까지 고려한 것으로 보여 굉장히 만족스럽다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개봉기 및 거치대 설치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했는데, 각 청소기 키트 사용후기와 청소기 내부 청소 방법, 물걸레 청소기 후기에 대해선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으니 아래 내용으로 이동 해주시면 됩니다.

 

코드제로A9 2번째 포스팅 : 물걸레 청소기 리얼 사용 후기 ◀

 

이상으로 무선청소기 코드 제로 A9 개봉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