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제품을 구입하면서 케이스 여러개를 동시에 구입했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이 아우라 글로우 색상이라 투명케이스 하나쯤은 있어야겠다는 생각했고. UAG 제품군 중 투명 케이스인 플라이오 케이스가 갤럭시 노트10 아우라 글로우 색상와 어떤 조화를 이룰지 궁금해 구입하게 됬습니다.

 

구입도 했겠다, 이번 포스팅엔 제가 궁금해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케이스 포장 상태, 케이스 자체 디자인, 조립 후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으며, 갤럭시 노트10과 플러스 제품의 외형적 차이는 크기와 카메라 정도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UAG 플라이오 케이스 후기

 

 

1. 케이스 포장 상태 및 디자인

▶ 포장상태

 

 

갤럭시 노트10 플러스용 UAG 플라이오 케이스는 삼성에서 요구하는 품질 수준을 통과했다는 표시인 Designed for SAMSUNG 로고가 인쇄되어 있는데, 이 로고가 있는 제품은 삼성전자 제품에 좀 더 호환성이 좋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케이스의 가장 큰 장점인 미국 밀리터리 드롭 테스트인 MIL STD 810G-516.6에 통과되었다는 인증로고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 테스트를 간략히 설명드리면 1.2m 높이에서 26번의 낙타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 부여받을 수 있는 인증입니다. 최근 출시하는 케이스는 밀리터리 드롭 인증을 받은 제품이 많아 차별점이라 보기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밀리터리 인증 이전에 우주에서 낙하 테스트하는 영상으로 유명해진 제품이라 제 개인적인 신뢰도가 높은 제품군 이기도 합니다.

 

 

 

 

박스 뒷면엔 케이스를 절단했을 때 어떤 형식으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간략한 이미지와 UAG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돼 있으며, 홀로그램 스티커는 추후 A/S를 진행할 때 필요할 수 있으니 택배를 받으신 후 양품이란 게 확실해지시면 그때 박스를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포장 박스는 특별한 보호 장치 없이 중앙 하단의 홈을 손으로 들어 올리면 쉽게 개봉할 수 있는데, 이전부터 그랬었지만 UAG은 높은 가격대의 제품군인데 봉인라벨(실)이라도 부착해 개봉했던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 UAG 플라이오 케이스 디자인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조립 전)

 

 

노트10 플러스 UAG 플라이오 케이스는 뒷면이 투과돼 보이는 투명 케이스라, 포장 & 관리 & 사용자 조립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물 유입을 최소화하고자 흰색 보호 종이가 포함돼 있고, 이 종이는 케이스를 사용할 때 폐기하시면 되며, 폐기 과정에 케이스에 케이스 내부에 지문 or 이물의 유입이 없도록 주의하셔야됩니다.

 

 

 

 

 

보호 종이를 제거하면 투명하고 깔끔한 케이스가 본모습을 드러냅니다.

 

 

 

 

케이스 뒷면은 플라스틱 재질(?)처럼 딱딱한 재질로 제작돼 있고 위 사진을 보시면 규칙적으로 굉장히 꼼꼼하게 패턴이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패턴을 이용해 휴대폰 뒷면이 케이스와 달라붙으면서 생기는 유막 현상이란 문제를 최대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제품은 워낙 대형 디스플레이를 탑제하기도 했고, 제품도 무겁기 때문에 더욱 낙하시 모서리 부가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UAG 케이스는 취약점을 커버하기 위해 에어쿠션 기능을 이용해 기기의 대미지를 최대한 보호하고 있습니다. 

 

 

 

 

케이스와 일체형 버튼으로 제작돼 과다한 버튼 누르는 힘이 필요할 수 있으니, 누르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1mm 정도의 하단 부 컷팅 공간이 있습니다. 사진에선 잘 안보일 수도 있는데, + - 하단에 흰색 줄처럼 보이는 1mm 정도의 공간이 컷팅돼서 뚫려있는 공간입니다.

 

 

 

 

케이스 상, 하단엔 노트10 플러스 제품에 꼭 뚫려있어야 될 공간만 가공 처리된 것을 볼 수 있고, 노트 시리즈에 가장 중요한 S펜 부분도 가공 처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부도 최대한 카메라를 보호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 UAG 플라이오 케이스 디자인 (갤럭시 노트10 조립 후)

 

 

UAG 플라이오 케이스에 노트10 플러스를 조립했을 때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품 자체가 너무 커지는 느낌은 없었지만, 약간 투명 젤리케이스를 조립한 것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입니다. 이런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은근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면 디자인은 제 스타일엔 크게 와닫진 않는 것 같습니다.

 

 

 

 

노트10 플러스 제품도 약간의 카툭튀가 있는데 위 사진을 보시면 케이스에 의한 카메라가 충분히 보호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아우라 글로우 색상을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 투명 케이스를 선택했었고, 기름처럼 보이는 유막 현상보단 약간 모자이크 처리돼 보이는 패턴이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라 UAG 플라이오 케이스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어차피 구매 전 실물과의 어느 정도 차이는 이미 인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제게는 큰 문제가 안됬었는데, 패턴이란 특징을 모르고 보신 분은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조금 달라서 놀라시는 것 같긴 했습니다. (물론 저는 괜찮았습니다)

 

 

 

 

휴대폰 뒷면을 정면으로 보는 것보다 변화된 각도로 보는 경우가 많으니 약간 기울인 상태로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봤는데, 자세히 보다 보니 뒷면의 움푹 파인 곳의 색감이 눈에 좀 거슬리는 것 같긴 한데, 이 부분은 사람에 따라 불편할 수도,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추측하길 노트10 플러스 제품이 워낙 크다 보니 미끄럼 방지와 그립감을 높이기 위한 것과, 무선 배터리 공유시 충전 대상을 기기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기 위해 설계된 구조라 생각되지만, 아우라 글로우라는 디자인 특성을 생각했다면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맞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어쨌든 이 또한 다른 제품들과의 차별점 이라면 차별점이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케이스를 누르면 유막 현상이 생길까?라는 궁금증에 케이스 뒷면 중앙부를 눌러보는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기름이 퍼지는 것처럼 보이는 유막 현상은 특별히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케이스는 디스플레이를 보호할 수 있는 구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특히 노트10 플러스와 같이 대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은 더더욱 그렇다 할 수 있는데(액정 수리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케이스 상단, 하단에 1mm 정도 높은 턱을 반영해 직접적인 외부 충격을 최대한 보호하는 구조로 제작돼 있습니다. (이 턱은 UAG 프리미엄 제품인 모나코 제품이 좀 더 놓게 설계되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과 노트10 플러스 모델은 S10 제품보다도 상측에 스트레오 스피커가 있는데, 케이스로 인한 소리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1mm 정도 파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인 체감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UAG 모나크 케이스도 그렇고, 플라이오 케이스도 그렇고, 케이스 조립 전 보다 조립 후의 상측 소리가 조금 더 울려 퍼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케이스 상측은 2개의 홀이 있고 특별한 것은 없어보입니다.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는 남자 손에도 굉장히 크다고 느껴질 정도로 거대해 버튼 누르는 힘이 과하게 필요할 경우 불편할 수 있는데, 플라이오 케이스는 적어도 제 기준에선 누르는 압력이 강하단 느낌은 없었습니다. (개인차가 심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하측은 USB-C 포트와 스피커 등을 위한 홈이 있는데, 이 포트들에 대한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노트10 플러스의 가장 중요한 S펜 부에 대한 느낌은 엄지손가락을 정직한 방향으로 빼낼땐 주변부 걸리적 거림이 신경쓰이는데, 약간만 각도를 틀어도 이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 항목 또한 UAG 모나코 케이스가 좀 더 편했습니다)

 

 

 

2. 휴대폰 무선 배터리 공유

 

 

무선 배터리 공유는 중앙이 움푹 파여진 덕분에 갤럭시 워치를 정중앙에 두었을땐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지만, 케이스를 끼우면 무선 배터리 공유의 효율이 낮아지는 것은 사실이고,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충전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은 인지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이건 UAG만의 내용이 아닌 모든 케이스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3.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UAG 플라이오 케이스 장단점

 

장점은 밀리터리 인증이된 튼튼한 케이스라는 점

단점은 후면의 움푹파인 부분의 디자인이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수 있다는 점.

 

▶ 노트10 UAG 프리미엄 케이스 모나크 레드 후기

▶ 노트10 완벽 리뷰#1(디자인, 덱스, 윈도우링크, 스펙 완벽 정리)

 

UAG 제품이 안전 많이 추구하다보니 좀 투박하게 느껴질 수는 있겠지만, 디자인에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많이 다르니 이 또한 좋은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혹시나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UAG 제품군 중 프리미엄 케이스군인 노트10 플러스 UAG 모나크 레드 제품의 리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