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워치, 이어폰, 스마트폰 등 무선 충전 지원 기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 이런 분위기에 맞춰 무선 충전 지원 보조배터리 또한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삼성 보조배터리의 개봉기, 디자인, 사용기를 자세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후기

 

1. 보조배터리 개봉기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 배터리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정면에 SAMSUMG로고가 표시돼 있고, 용량과 같은 간략한 정보가 표시돼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판매 페이지 또는 제품 박스를 보더라도 제품 자체가 전체적으로 통일된 회색(?)을 띄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게 제품 실제 사진과 많이 달라서 제품 받고 좀 당황했습니다.(이 이야기는 뒤쪽에 계속)

 

 

 

 

박스 후면엔 제품의 전박적인 스펙과 충전 방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기술돼있는데, 국내 기업인데 한글로 설명되지 않은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좀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Qi 인증된 제품에 대해(예로 워치 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지원된다는 점과 보조배터리 1개로 유, 무선 동시 충전을 할 수 있다고 표시돼 있습니다

 

두 번째는 배터리 용량은 10,000mAh라 표시돼 있고, 사용 가능 용량은 (일반 충전) 5V는 6,300mAh, (고속 충전) 9V는 3,100mAh, 12V는 2,300mAh라 표기돼있습니다. 이렇게 V별 용량 차이가 발생되는 이유는 보조배터리 내부 배터리 셀이 3.7V(?)로 동작되고, 이를 5V, 9V, 12V로 승압하는 과정에 발생되는 용량 손실이 있기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손실율은 제품의 품질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제품 구입전 전압별 용량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성품은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1개, USB-C 타입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 1개, 간단한 퀵 가이드가 1부 포함돼 있습니다. 구성품은 매우 심플합니다.

 

 

2. 삼성 보조배터리 디자인

 

 

위에서 살짝 언급드렸었지만 중앙부는 밝은 회색인 반면, 외곽부는 펄이 함유된 은색(?) 스타일이라 박스에 인쇄된 제품이미지와 다른 느낌이란 것을 알 수 있고, 후면을 보더라도 펄이 들어간 은색 디자인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박스 디자인과 실물이 다른 느낌이란 것은 굉장히 아쉬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제품 사진을 자세히 보면 2가지 색상으로 분리된 이유를 알 수 있는데 상측의 불투명 회색 부분은 제품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실리콘?) 재질을 사용한 패드가 부착됐기 때문이고, 이런 디자인적인 면은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무선충전 중 제품 미끄럼 방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선 꽤 효율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엔 좌측부터 유선 충전 포트, 보조배터리 충전 단자, 기기 충전 알림 LED(레드), 4개의 배터리 잔량 표시등, 배터리 잔량 확인 및 무선 충전 시작 버튼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제 손에 문제없이 잡히는 수준이고, 뒷부분이 알루미늄(?) 재질이라 약간 미끄러운 느낌이 있며, 이런 재질을 사용한 이유는 충/방전 중 발생되는 발열 최소화를 위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 크기도 노트8보다 약간 작은 수준이고, 무게도 234g이라 휴대폰 보다 무거운 수준이지만, 어차피 손에 휴대하는 제품이 아니니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3. 보조배터리 사용기

 

 

갤럭시 워치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는 무선 충전 전용 기기들이 많아 전용 무선 충전기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은데, 만약 무선 충전 적용 기기를 가지고 계신다면 충전기를 지참하지 않아 낭패를 겪으신 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전 있습니다). 이럴 때 무선 충전 지원되는 보조배터리는 굉장히 효율 높은 대응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무선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에 충전 효율면에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인게 분명합니다.

 

 

 

 

당연히 보조배터리인 만큼 유선 충전을 지원해합니다.

 

최근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USB-C 포트를 기본으로 재공하고 있으며, 케이블이 좀 짧은 감이 있긴 한데 이 것은 휴대성을 고려한 선택이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을 보시면 유선 충전도 고속 충전이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최근 대용량 기기들이 많아진다는 것을 생각할때 고속 충전 지원되는 것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선 & 무선 동시 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라 갤럭시 워치를 충전하며 유선으로 휴대폰도 충전해 효율을 높일 수 있지만, 동시 충전 중 고속 무선 충전이 미 지원된다는 점은 기억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니 빠르게 충전할 필요가 있을 경우 1가지만 충전해 충전 효율을 높일 필요가 있고, 부득이하게 여러기기의 충전이 필요할때 듀얼 모드로 충전하시는게 좋습니다.

 

 

 

 

보조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고 싶을때 기기 하단 우측 버튼을 눌러 4칸의 흰색 LED 켜지는 개수로 용량을 파악할 수 있고, LED 켜짐 상태에 따라 배터리 용량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 는 1개 깜빡임

5 ~ 20%는 1개 켜짐

20 ~ 40%는 2개 켜짐

40 ~ 70%는 3개 켜짐

70 ~ 100%는 4개 켜짐

 

 

 

 

제품 자체 충전은 요즘 대중화되고 있는 USB-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니 문제는 없겠지만, 제품 충전용 케이블은 기본 구성품이 아니기 때문에 구입 전 USB-C 충전기가 있는지 확인은 필수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구매할때 무선충전이 필요하다면 이 제품도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되는데 유선 충전만 필요하다면 다른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고, 전원을 공급하거나 배터리를 충전시킨다는 것을 고려할때 충전 안전회로가 잘 구성되있을 것 같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키포인트라 생각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