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 6월29일 내용 업데이트

캐리어 팔고 LG에어컨 구입했습니다. 포스팅도 새롭게 작성했습니다. 과거 내용과는 많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캐리어 AS 후 팔어버린 후기▼

캐리어 에어컨 AS 후기

 

 

 

 

 

전자기기의 고장은 피해 갈 수 없는 숙명 중에 하나지만, 특히 여름에만 장기간 사용하는 에어컨의 고장은 피해 갈 수 없는 숙명이라 생각하는데요. 요즘 제품은 단순 냉방 기능이 아닌, 공기청정 기능, 제습기능, 상황에 따른 풍량 조절 기능 등 많은 기능이 포함되며 잔고장이 더욱 많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누구나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가의 가전제품(에어컨, 냉장고, TV등) 은 대부분 대형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고, 그 대표적인 제품은 삼성과 엘지전자 제품이라할 수 있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론 삼성, 엘지, 캐리어 에어컨 구매가 좋은 것 같습니다)

 

📌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 공식 홈

📌 LG 베스트샵 공식 홈페이지

 

하지만 제가 경험해보니 삼성과 엘지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캐리어도 나름 괜찮은 서비스를 재공하고 있었고, 제가 겪었던 불편함과 캐리어 에어컨의 AS 실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어 에어컨 2회의 AS 경험담

 

▶ 첫 번째 경험담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는 설치든, 에어컨 청소든 모든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고려해, 조금 더 비싸더라도 공식 고객센터를 통해서 진행하는 편인데요. 이번 문제는 고객센터를 통한 공식 에어컨 이전 설치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이전 설치 과정에 냉매관과 냉매가스 설치 작업은 아무런 문제없이 작업 완료됬고, 당시 사용에도 문제 없었지만 1년 후 동작시켜보니 냉각 효율이 낮아 캐리어 고객센터에 AS 처리를 의뢰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조금 더웠던 6월 정도로 기억하는데, AS 기사님은 꽤 빨리 내방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설치하신 분이 아닌 다른 분이 오셨고, 에어컨 문제점에 대한 빠른 진단을 진행했는데요. 문제 원인은 "실외기 냉매관"이 풀려있어서 가스가 누출돼 미지근했던 것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듣고 "이거 공식 설치를 진행한 것이라 무상 서비스를 원한다"라고 말씀드렸더니, 기사님은 가끔 사설을 공식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고 무상 AS는 불가능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유상AS만 가능하단 말씀을 해주셨고, 사실 이때는 좀 당황했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냉매를 다시 넣는 중 빠르게 "캐리어 에어컨 AS 고객센터"에 전화해 설치 내역을 재확인했고, 제가 아닌 고객센터에서 직접 기사분께 연락되도록 요청을 드렸더니 3분도 안되 에어컨 무상 AS 처리로 조건이 변경되는 경험을 했었습니다.

 

확실히 기사님의 대응만을 놓고 보면 좋지 못한 인식을 받을 수 있지만,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대응하도록 하면 굉장히 순조롭게 AS 처리가 진행된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이었는데요. 기사님이 고객센터와 통화후 말씀하시길, 캐리어 공식 설치 문제이니 캐리어가 책임지겠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이 말이 인상에 남았습니다.

 

에어컨 사용하면서 전기요금 걱정을 하셨다면 한전에서 재공하는 실시간 전기 사용량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인증도 필요하긴한데, 조회 가능한 아파트나 단독 세대는 꽤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방법

 

한전 전기요금 계산 실시간 조회 방법(프로그램, 소비전력, 한전 파워플래너 고객번호 확인)

한전 전기요금 계산기는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익히 잘 알려진 한전 사이버점을 통한 방법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한 방법인데, 한전 파워플래너를 이용하면 소비전력과 전기요금 실시간 계산

volttexture.tistory.com

 

▶ 이 경험을 토대로 두 번째 캐리어 에어컨 AS 경험담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번엔 에어컨 분해 청소 후 자동 건조기능 이상 동작, 상단 헤드 모터 이상 동작에 대한 문제를 겪었는데요. "캐리어 공식 홈페이지 불편신고"를 일요일 밤 신청했었는데, 다음 날 아침 10시에 5G 급으로 에어컨 AS 수리기사님께 바로 연락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대응도 생각보다 빨랐는데요. 월요일 당일 내방 후 헤드 모터를 수리해주셨고, 건조기능 관련 PCB도 무상 교환받을 수 있었는데요. 해외 브랜드라는 것을 고려할때, 공식 서비스에 의해 발생된 문제점은 별다른 무리 없이 무상AS으로 받을 수 있어서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사실 해외 브랜드기도 하고, 사용한지 오래된 제품된 제품이라, 이러쿵 저러쿵 하면서 소비자 과실에 의한 유상 AS 처리만 가능하다고 할줄 알았었거든요~

 

하지만 모든게 좋았던 것은 아니고, 에어컨 AS 이외에 불만족스러웠던 상황도 있었는데요. 이전 설치와 해체 예약에 대한 경험이고, 예약 후 3주 넘도록 연락을 받지 못했던 것이 그것입니다.

 

이때 캐리어의 고객센터 힘을 다시한번 느꼈던게, 고객센터에 일정 너무 지연된다는 항의를 하자마자 다음날 다른 기사님이 배정되는 경험을 했거든요. 물론 항의를 한 시점에 문제 해결을해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었지만, 이런 일이 생기면 고객센터에 이야기하면 별탈없이 진행할수 있겠구나란 생각에 나름 만족했습니다.

 

▶ 혹시 에어컨의 원조가 어딘지 아시나요?

 

이런 AS와 직적접인 이야기는 아니지만, 캐리어는 가정용 에어컨보단 공업용(공장) 에어컨에 더욱 많은 판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름을 생소하게 여기시는 분들도 꽤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혹시 그거 아시나요? 

 

약 100년 전 공장의 온도 변화에 의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완 된 것이 최초 에어컨인 캐리어 에어컨이고, 이것을 만든 사람이 캐리어 박사란 사실을요....... (한마디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원조 에어컨입니다....)

 

국내에선 당연히 국내 브랜드의 힘이 강할 수밖에 없는 게 사실이지만, 에어컨의 원조답게 다소 부족하긴 하지만 파워풀한 고객센터의 힘을 보여주었는데요.. 기업을 상대하는 만큼 고객센터를 통해 에어컨 내부 청소까지 의뢰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고객센터 대응도 마음에 들었고, 기사님들도 부주의하긴 했지만 굉장히 친절해서 만족스러웠고, 최근 에어컨 디자인도 꽤 이쁘게 만들고 있어서 캐리어 에어컨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 캐리어 공식 홈페이지 

 

캐리어몰

세계 최고의 기술, 캐리어 에어컨(Carrier) 온라인 몰에서 만나보세요.

carriermall.co.kr

📌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 공식 홈

 

에어컨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에어컨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디자인과 기능, 사용 방법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어 제품 선택이 한결 쉬워집니다.

www.samsung.com

📌 LG 베스트샵 공식 홈페이지

 

LG전자 : BEST SHOP

냉방면적 냉방능력 단위 환산 가이드 ㎡ 평 81.8㎡ 25 74.5㎡ 23 65.9㎡ 20 62.6㎡ 19 58.5㎡ 18 56.9㎡ 17 52.8㎡ 16 48.8㎡ 15 42.3㎡ 13 38.2㎡ 12 34.1㎡ 11 32.5㎡ 10 29.3㎡ 9 24.4㎡ 8 22.8㎡ 7 18.7㎡ 6 단위 환산 가이드 W

www.lge.co.kr

 

📌에어컨 분해 청소 비용 후기(캐리어 에어컨)

 

캐리어 에어컨 분해 청소 비용

캐리어 에어컨 립스틱 인버터 모델을 사용한지도 5년 정도 돼가는 것 같은데요. 에어컨이란 기기 특성상 오래 사용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에어컨은 분해 청소가 어렵다는 특성상 찌든 때와

volttexture.tistory.com

 

아마 이런 상태가 유지만 된다면, 다음 에어컨도 디자인과 가격만 만족스럽다면 캐리어 에어컨을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