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선 청소기를 추천한다면 어느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다이슨? 삼성? LG?..

저도 이것저것 많이 사용해본 케이스이긴 합니다만, 저 또한 무선 청소기를 추천한다면 위 3가지 브랜드를 추천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3대 브랜드 제품에 대한 무선 청소기 추천 리스트를 작성해봤습니다. 

 

 

물론 차이슨과 같은 가격 대비 저렴한 가성비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죠. 개인적인 견해 차이가 있겠지만 한번 살 때 좋은 제품을 사자면? 다이슨, 삼성, LG가 좋을 것이고...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자며 차이슨과 같은 저렴한 제품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LG전자 코드제로A9

A9는 LG 전자에서 출시한 무선청소기이며, 청소 원리는 다이슨과 비슷하단 생각이 듭니다.

 

코드제로A9 - 19년도 형

 

LG전자 A9 무선청소기는 물걸레 기능을 포함하고 있죠. 국내 출시된 제품들은 한국인 스타일에 맞도록 물걸레 기능이 포함됐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기기 자체가(청소 스틱? 봉?) 늘었다 줄었다 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맞도록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굉장히 세부적인 조절은 안됬던 것 같은데 그래도 없는 것보단 좋은 게, 집에서 남녀가 함께 사용한다면 신장 차이 때문에 길이 조절이 꼭 필요하다 느낀 1인 이거든요..

 

 

 

 

손잡이 버튼을 누르면 터보 모드와 일반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배터리 표시등이 존재하고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LG라는 로고와 함께 바람 배출구가 사용하는 사람이 아닌 정면을 바라보고 있죠? 이게 주변 사람들이 있다면 불편해할 수 있는데, 청소하는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바람이 오지 않기 때문에 꽤 좋았던 것 같습니다.

 

 

 

 

코드 제로 A9은 배터리 분리형입니다!!.. 이건 정말 훌륭한 기능이라 할 수 있죠. 

 

무선 청소기를 침구 청소와 함께 이용할 때 파워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모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첫 사용 기간 동안은 그래도 사용할 만 한데, 1~2년 지나다 보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어 청소 효율이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죠.

 

이럴 때 배터리 교환형은 정말 빛을 발휘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침구 청소 키트 이야기가 나와서 말씀드리자면 다른 무선 청소기는 회전 타입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두드리는 타입을 사용합니다. 최신형도 동일 한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론 침구 손상 때문에 이 타입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무선청소기들은 미세먼지 배출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죠. 대형 3 브랜드 모두 사이클론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추가적인 프리필터와 헤파필터를 사용해 외부로 배출되는 먼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코드 제로 A9 무선청소기 물걸레 기능은 자동분사방식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물탱크에 물 보충이 필요하죠.

물탱크 물 보충이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물걸레질과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구성품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구성되어 있네요.

 

인터넷 최저가는 대략 80만 원 대부터 시작됩니다.

자녀가 있고 AS 괜찮고, 물걸레 포함된 오래 사용할 제품을 원하신다면 코드 A9 무선청소기를 추천드려봅니다.

 

 

 

다이슨 V10 카본 파이버

V10 카본 파이버는 다이슨 제품 중 아직 상위 랭크에 있는 제품일 것입니다. 

 

 

 

다이슨 제품은 스탠드형 거치대가 아닌 벽걸이 거치대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아닌 것도 있나요?) 어쨌든 구성품을 보면 벽걸이 거치대를 포함한 다이슨 V10 무선청소기, 침구 키트, 일반 청소 키트, 카펫 키트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다이슨 제품은 일반 청소와 카펫 청소 키트가 분리되어있죠. 분리안된 회사들도 있습니다만 다이슨은 분리돼있습니다.

 

카펫이 없다면 큰 쓸모가 없겠지만 저의 집은 있기 때문에 일반 청소기로 할 때 덜 청소되는 느낌? 공기흡입이 불가능한 상황? 이 연출되지 않아 만족스러운 기능입니다.

 

하지만 교체 작업이 필요해 매우 귀찮긴 합니다.

 

 

 

 

다이슨 V10 디자인은 상당히 멋지단 생각입니다. 뭐 개인 취향을 저격했다고 하면 되겠네요. 

 

무선청소기를 가동하면 진공 소리가 발생되죠? 저는 일반적인 위이잉 하는 소리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 제품 처음 동작시키면 제트기 소리가 나서 소음에 대해선 제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소음은 호불호가 좀 갈리더라고요..._)

 

 

 

 

다만 높이 조절이 안 되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

 

 

 

 

요즘 무선청소기 핵심은 필터 기능 아니겠습니까? 헤파필터와 프리필터가 적용돼 최소한의 먼지 배출도 막아주고요.  헤파 필터도 물청소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추가 비용은 발생되지 않을 것 같네요.

 

아, 이 제품의 아쉬운 점이 있군요. 무선청소기로서는 추천할만 하지만 물걸레 기능이 없다는 것은 한국인에게 약간 불리함이 있어 보입니다.

 

가격은 매우 저렴해진 상태인데요. 최저가 63만 원 정도에 판매 중이기 때문에 코드 A9이 부담스럽다면 다이슨 V10도 가격적인 면에선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019/08/15 - 코드 제로 A9 개봉기

 

다이슨 V8 추천

 

 

이 제품은 구입한 지 오래돼서 정확한 명칭이 기억이 안 나네요.. 하지만 초기 대비 가격이 많이 저렴해져 오히려 가격경쟁력이 생긴 제품이죠. (단종됐을 줄 알았는데 아직 판매하는 것을 보면 단종은 아닌 것 같습니다..)

 

구입 제품군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제가 구입한 제품은 다이슨 V10과 구성품 상태가 비슷합니다. 일반 청소 키트, 침구 청소, 파켓 청소 등... 

 

 

 

 

배터리가 좀 적은 편이지만 24평 기준 일반 모드로 전체 청소와 침구 청소까지 해도 무리 없는 수준이고, 오래된 제품이지만 먼지 흡입 상태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필터 분리 후 물청소도 가능해 나름 실용성도 있고요.

 

만약 아이들이 있고 오래 사용할 무선청소기를 찾으신다면 이 이상을 선택하는 게 좋아 보이고, 다소 오래된 구형 모델이기 때문에 투룸이나 아이가 없는 집에서 사용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인터넷 최저가는 45~55만 원 정도로 형성돼 있는데 직구로 구입하면 40~45 정도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꽤 오래된 구형 제품이기 때문에 직구를 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 것 같습니다.

 

직구와 가격차이도 10 정도 발생할 것으로 보이고, 제 경우 몇 년 전 블프를 통해 40만 원에 구입했기 때 할인 시즌을 노리시면 더욱 좋을 듯하고요..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

 

 

삼성도 하나의 제품에 많은 기능을 때려 박는... 일명 완벽한 제품 만들기를 참으로 좋아하는 기업입니다. 그래서인지 일반 청소 기능과 침구 청소 기능, 물걸레 기능에 + 알파 요인이 포함된 무선 청소기이기도 하죠.

 

 

출처 : 삼성 뉴스

 

 

청소기 자체는 스탠드형 거치대와 한 세트로 보이네요. 

사진을 보면 물걸레가 기본 장착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삼성전자에선 물걸레 청소기를 좀 더 강조한다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렇다고 성능이 부족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초강력 청소모드와 물걸레 모드 등 모드 전환을 통해 맞춤 청소 기능이 적용되어있는 듯하네요. 

 

 

 

 

삼성 제트도 코드제로A9 처럼 필터 청소는 대부분 물로 할 수 있게 설계되있나보네요. 분리 후 물청소가 가능하단 것은 청소기 상태를 최상급으로 유지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시각적으로도 그렇고요..

 

게다가 침구청소도 나름 독특한 디자인을 택하고 있는데요. 정확히 어떤 원리인진 모르겠지만 침구 청소 할때 누르는 힘이 꽤 필요한데, 제품 자체가 긴 편이라 힘주긴 좋아보이네요.

 

 

 

 

 

삼성 무선청소기 제트의 가장 큰 장점은 청정 스테이션이 추가됐다는 점이겠죠. 청정 스테이션 덕분에 가격 상승효과를 보긴 하겠지만, 제 개인적으론 이거 굉장히 탐나는 기능입니다.

 

특히 저의는 자녀가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청소를 자주자주 하게 되거든요. 먼지도 금방금방 쌓이고요. 

 

 

 

 

쓰레기봉투 20L도 보통 2일 정도면 가능 차니 얼마나 빨리 먼지가 쌓이는지 알 수 있고, 그 덕분에 먼지통 자주 비워줘야  돼서 굉장한 불편함이 밀려옵니다.. 분명 청정 스테이션을 이용해도 먼지통 뚜껑에 이물이 좀 남아있을 수도 있고, 100% 완벽한 흡입은 불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흡입력이 꽤 괜찮다는 의견이 있어 삼성 제트 무선청소기를 구매하게 된다면 꼭 써보고 싶은 기능입니다.

 

가격은 대략 10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일단, 가격대를 먼저 정하시는게 중요하고, 그 다음 편의성을 고려하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가격을 고려한다면 30~50만원 사이가 적당할 것 같고, 성능을 고려한다면 50~100만원 선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일부 사진 출처 : 삼성 뉴스

 

20/01/25 - SK 매직 식기세척기 리뷰

19/08/16 - A9 두번째 리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