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유산균 추천

REAL NEWS 2020. 2. 26. 00:19

유산균 추천

뭐 일단 20년 이상을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생활하다 보니 요 몇 년 사이엔 유산균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복용 또한 꾸준하고 진행하고 하고 있습니다.

 

최근 장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올라가고 있는 만큼, 이번 포스팅에선 일단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이 무엇인지, 제가 복용 중인 제품에 대한 설명과 추천하는 이유 등을 진행해 보도록 할 텐데요. 이런 류의 특성상 개인차가 클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에스더 케어 유산균 추천~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는 동일한 것처럼 사용되긴 하지만 사실 동일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독성이 없고 우리 몸 중에서도 특히 장내에 긍정적인 (유익성)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세균을 총칭하는 단어라고 보시면 되는데, 대부분 장속에 살아있는 균을 칭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에 유산균이 많기 때문에 두 단어를 함께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고도 하네요.

 

 

 

 

유산균

 

인체 중 특히 장은 영양소 흡수 역할을 수행하기도 하고, 장속엔 인체 면역세포의 70%가 있다고 하는 만큼 건강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 수만 해도 100조 개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성인 균 비율이 중간 균 60%, 유익균 25%, 유해균 15%를 차지한다고 하는데, 중간균과 유익균의 균형이 깨졌을 때 발생되는 장 트러블을 개선하고자 복용하는 것이 유산균 제품이기 때문에 추천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 식약처에서 기능성이 인정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총 19종이라고 하며, 어떤 제품은 19종이 다 포함된 것도 있고, 2가지만 포함되거나, 여러 가지가 포함된 제품들도 있는데요. 너무 적다고 별로인 것도 아니고, 너무 많다고 자신에 몸에 맞는 것도 아니니 여러 가지를 각각의 반응을 보면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긴 합니다. (보통 많은 후기가 있는 제품을 먼저 구매해보시는 게 긍정적일 확률이 높긴 합니다.)

 

 

여에스더 유산균 추천~

여에스더 유산균 클래식

 

저도 참 많은 유산균 제품군을 복용했던 것 같은데요. 기억나는 종류만 해도 10가지가 넘을 정도이니 꽤 많은 제품을 복용해보지 않았나란 생각을 하고 있고, 그중에서도 여에스더 클래식 제품은 한 번에 3개씩 구매한 적도 있을 만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할인 행사할 때 자주 구매했었는데 가족들도 좀 나누어 드릴 정도로 많으니, 행사할때 구매하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여에스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케어 추천해요~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여에스더 프로바이오틱스 케어 제품이 출시된 것을 알고 즉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노란색 라벨을 사용해서 그런지 케어해준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이래서 디자인 선택이 중요한가 봅니다..

 

 

 

 

노란병

 

여에스더 유산균은 1983년 미국 뉴트리션 전문 기업인 메타 제닉스사에서 제조된다고 하며, 이 회사는 대략 20년 전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를 출시한 회사라고도 소개돼 있는데요. 그만큼 전문적인 기업에서 제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듀폰의 다양한 균종 검토를 통해를 통해 배합비를 선택했다고 하니 충분히 믿을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듀폰이 어딘가 하고 찾아봤는데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사라고 하네요...)

 

 

 

콜드체인 시스템도 추천하는 이유 입니다

 

이 제품도 기존 방식과 동일한 콜드 체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생유산균의 온도 중에서도 특히 고온에 취약하단 것을 고려해, 생산 순간부터 운송, 보관, 택배 과정까지 모든 과정에서 걸쳐 저온을 유지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코팅 기술을 사용되기 때문에, 저온 운송방식에 상대적으로 생소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한데, 제 기억이 맞다면 냉장 보관하는 제품의 보장균수가 좀 더 많은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는 것이기도 하고요...

 

 

 

 

어쨌든 1개를 주문하든, 2개를 주문하든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돼 배송되며, 내부엔 유산균의 충격 방지를 위한 구조로 만들어 저 있고, 아이스팩까지 동봉돼 저온상태 유지에 최적 조건을 만들어 프리바이오틱스 개체수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만약 얼음이 녹았더라도 개체가 바로 사멸하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은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배송되다 보니, 공간 구조상 뽁뽁이에 포장된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하지만 2개를 배송하게 되면 위와 같은 타입으로 배송되게 되는데, 이런 배송방식은 유산균이 살아있다는 느낌을 훨씬 강하게 느낄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해 줍니다.(시각적인 효과도 좀 있는 것 같고, 이런 이유로 여에스더 유산균 추천해봐요~)

 

물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실온 보관을 하더라도 개봉 전이기 때문에 개체수가 바로 사멸하진 않는다고 하지만, 역시나 냉장 보관 제품이기 때문에 휴대성에선 다른 제품들보다 떨어질 수밖에 없는 게 가장 불편함일 것 같습니다.

 

 

 

 

유산균은 온도에 약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결국 주변 환경에 민감하다고 보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는 여에스더 제품은 더욱 그럴 텐데요. 이런 점을 고려해 열이나 빛으로부터 영양소를 보호하고, 습도, 온도 최적 상태를 유지하는데 유리한 갈색병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산균 추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만큼 가장 중요한 것은 유산균의 균종일 텐데요. 프리미엄 제품엔 기존 균종 대비 2가지 항목이 더 추가돼, 비피도 박테리움 락티스 Bi-07과 비피도 박테리움 락티스 Bi-04,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Llc-37,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NCFM이 포함돼 있습니다.

 

4가지 균종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도 있는데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 영양소를 흡수하는 소장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애시도 필러스는 그중에서도 장애 잘 정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피도 박테리움 락티스

  • 주로 대장에서 서식하는 프로바이오틱스로서, 대장에 관련된 면역력 향상과 같은 건강과 직접적은 연관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점차 낮아지는 것 중 하나라고 하며,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 저 있기도 합니다.

 

 

4가지가 여에스더 유산균만의 배합 비율을 통해 제작되었다는데요. 연령, 성별, 신체 상태에 따라 필요한 비율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이거다..라고는 말하기 어려운 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지만, 그럼에도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고, 리뷰들도 긍정적이라는 것은 (지금 저도 작성하고 있네요...) 어느 정도 구입 가치는 있지 않나란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유산균만 투입하는 것이 아닌 부원료를 함께 투입하는 신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출시되는데, 여에스더 유산균도 이러한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

  • 결정 셀룰로오스 형태의 식이섬유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식사 거리와 같은 역할을 하며, 쉽게 생각하면 유산균의 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유산균만을 투입하는 것보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유익균 증식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프로바이오틱스 중심의 제품이다보니 소량만 함유돼 있는데, 조금 더 많은 양을 원하신다면 여에스더 몰에서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특별히 저처럼 장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이 것만 복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장 유산균수 100억

 

그리고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이 투입 균과 보장균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투입 균은 공정에서 실제 투입되는 유산균 수를 말하며, 보장균수는 유통기한 내 복용했을 때 최소 보장되는 유산균 수를 말합니다. 제품 홍보를 할 때 투입과 보장균수를 헷갈리게 작성하는 제품들도 종종 보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에스더 유산균은 영양. 기능정보에 정확히 100억CFU라고 표기되어있는 제품이라, 보장균수를 100억을 보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균수를 보장하기 위해선 상온이 아닌 냉장보관을 해주실 필요가 있긴 하지만, 100억이란 것은 적은 숫자는 아니기 때문에 나름 긍정적인 면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캡슐 기제는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는 장까지 생존시키기 위한 코팅제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고 하네요...

 

 

 

유산균 추천, 여에스더 케어 복용 후기

프로바이오틱스 특성상 복용했다고 즉시 신체적인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제까진 긍정적이란 게 제 개인적인 입장인데요. 아마도 4가지 균종의 100억의 보장균수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된 것이 제 장에 어느 정도 맞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제 기준에선 60일 분 4~5만 원 정도라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만약 이보다 저렴한 제품을 복욕하고 계셨다면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으로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은 할인도 많이 하고, 가격도 좀 더 저렴한 여에스더 클래식 제품을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서도 언급드렸었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종이 많다고 좋은 것도 아니고, 비율이 황금 비율이라 해도 자신의 몸 상태와 맞지 않는다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는데요. 효과가 미비하다고 생각되면 이것저것 변경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