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산균이란 제품은 유익균을 통해 장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인데, 최근엔 장뿐만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도 유산군 제품을 추천하고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산균이란 제품이 몸에 유익하단 증거일 것이고, 여에스더 유산균이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 제품을 하나 섭취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본론으로 넘어가면, 저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20년 이상은 (중간중간 괜찮았을 때도 있긴 했었습니다) 불편함을 겪고 있고, 유산균 복용을 시작한 지는 5년 이상된 사람으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정확히는 기억이..). 긴 시간동안 한 가지 유산균만 섭취한 것은 아니고, 몸 상태에 따라 여러 유산균을 섭취했었으며, 이번에도 신체적인 변화로 여에스더 유산균을 구매해보면서 느꼈던 섭취 후기와 이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 추천, 여에스더 유산균에 대해 알아보자

 

유산균 추천, 여에스더 유산균

 

1. 메타 제닉사에서 제작하는 유산균

 

 

메타 제닉스사, 1983년 설립된 미국 뉴트리션 전문기업이라고 소개되어 있길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니 1983년 설립된 기입이 맞았고, 홈페이지에 특이사항으로 1983년 여에스더 유산균에 포한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NCFM)를 출시했다고 소개돼있기도 했습니다. 20년도 더 이전에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 기업이었네요.

 

유산균 선택과 비율을 여에스더 박사님이 정하고 제조를 메타 제닉사에서 한다고 하는데, 아마 위와 같은 메타 제닉사의 역사 때문에 유산균 제조업체로 선택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장수 기업인 것만은 확실하네요)

 

 

2. 신바이오틱스 제품 여에스더 유산균

 

 

▶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 락토바실러스 계열은 영양소를 흡수하는 소장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알려 저 있고, 그중 애시도필러스는 장에 잘 정착해 인체에 유익한 활동을 한다고 알려 저 있습니다. 

▶ 비피더스균 Bi-07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 나이가 들면서 점차 낮아지는 균주 중 하나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는 균종으로 알려 저 있으며, 대장에서 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 저 있습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함유(부원료, 결정 셀룰로오스 형태, 프락토올리고당)

  • 프리바이오틱스에 포함된 식이섬유와 프락토올리고당은 인체 유해균에게 식사 거리를 재공 하는 밥과 같은 역할을 하며,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비만 세균의 천적이라고 알려저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섭취해보면 유산균 밥 외의 목적으로 구매할만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종합해보면 최근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가 복합적으로 함유된 제품을 신바이오틱스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여에스더 유산균은 이런 점에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산균과 유산균의 밥을 함께 투입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장내 환경만 좋다면 유익균의 증식에 훨씬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균을 구매할땐 신바이오틱스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조금 더 효율적인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3. 살아있는 100억 유산균

 

유산균 투입수는 크게 투입균 수와 보장균 수라고 알려진 2가지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보통 광고할때 유산균 500억~ 이라고하는 제품들은 투입균수가 500억이란 것입니다. 

 

그런 점에 비해 여에스더 유산균은 유통기한이 끝날때까지 100억 마리가 보장된다는 100억 CFU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균 수(맞지요?)가 100억인 제품입니다. 사실 보장균 수가 20~30억인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100억이면 나름 괜찮은 기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캡슐기제로 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루로스라는 것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코팅제라고하며, 유산균을 장까지 살리기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조름 어려운데, 어쨌든 꼭 필요한 항목에 좋은 제품을 사용했다는 내용 같습니다)

 

 

4. 살아있는 유산균을 집까지 배송

 

유산균을 최대한 보존하기 위해서 미국 메타 제닉사로부터 국내 배송 및 보관까지 냉장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종 구매 소비자에겐 여에스더 유산균 전용 포장용기에 아이스팩을 포함해 배송되는데, 개봉 전에는 실오보관(23도이하)가 가능해 아이스팩이 녹는다고 문제될 것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개봉 전엔 실온보관이 가능하더라도 유산균이란게 결국 생균이기 때문에, 활동능력을 나춰 오랫동안 생존시키기 위해 냉장보관하도록 권고되고 있습니다. 권고라고는 하지만 실온에 보관하면 유산균 사멸율이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통해 유산균을 최대할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갈색병을 사용해 자외선등과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최대한 보호하도록 만들어저있는데, 개별 포장된 유산균 제품이 아니고, 개봉 전에도 냉장 보관을 추천하고 있기 때문에, 개봉 후엔 필히 0 ~ 10도 이내의 냉장 보관을 진행하셔야 됩니다.

 

냉장보관 유산군을 처음 구매해보신다면 휴대성이 낮아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 복용할때 쉬원하고, 신선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나름 만족하면서 복용 가능합니다.

 

 

5. 여에스더 유산균 복용 후기

 

▶ 여에스더 유산균을 선택한 이유

제가 섭취해본 유산균 종류만 8가지 제품은 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제품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산균 종수가 적고, 프리바이오틱스 부원료로 포함됀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란 점입니다.

 

오랫동안 유산균을 섭취해오면서 느낀 점이 유산균 종이 많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있었고, 투입균 수 보다 보장균 수가 중요하고,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어 구매한 유산균이 여에스더 유산균입니다. (참고로 저는 여에스더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별도로 구매해 함께 복용 중입니다)

 

게다가 개별 포장에 냉장 보관 제품을 구매해봐야겠다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이 유산균은 개별 포장은 아니지만 처음 부터 끝까지 냉장보관을 한다는 내용을 보고 선택하게된 것도 있습니다.

 

 

 

 

▶ 여에스더 유산균 복용 후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저의 손이 제 멋대로 구매했네요..^^;

 

유산균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에 속하다 보니 효능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을 작성하기가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는게,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고, 신체 상태에 따라서도 어떨 때는 잘 맞았다가, 어떨 때는 잘 안 맞을 때도 있기 때문인데요.

 

어쨌든 이런 점을 고려해 복용 후기를 작성해보면, 복용 시작 후 1주일 정도 지나니 배변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개월 차인 지금은 생각보다 부드러운 변을 볼 수 있었고, 색상도 황금색 비슷하게 보이고 있어 나름 만족스러움이 있습니다.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는 위 사진을 보시면 감이 오시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이런 변화가 함께 복용하고 있는 여에스더 유산균만의 효과인지,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추가로 복용하고 있기 때문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어쨌든 유산균에도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 있기 때문에..), 일단 여에스더 제품군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처음엔 유산균만 복용해보시고,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섭취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천글 : 여에스더 프리바이오틱스 개별 구매 후기!!

 

물론 저 처럼 심한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다면, 처음부터 두 제품을 같이 복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