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지텍 M590을 구입하게 된 동기


로지텍 카카오 프렌즈 피치 마우스와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 저가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좌, 우 버튼 광클릭 시 훌륭한 사운드가 나오는 제품입니다. 이 때문에 야간에 마우스 클릭을 하게 되면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했고, 제게도 화를 많이 내더라고요. 


결국 스트레스를 못 이기고, 조용한 마우스를 찾게 되었고, 사는 김에 버튼별 핫키가 적용 가능한 모델을 고르다 보니 M590을 고르게 됐습니다. M585란 모델도 있었는데, M585에 무소음 마우스 기능이 포함된 모델이 M590이었습니다.



■ 19/03/31 - 읽으시는 분들에게 조금 더 내용을 초점을 맞춰 "새롭게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 마우스의 기본 스펙


배터리 AA x 1EA

배터리 수명 2년 (사용자 환경 따라 다릅니다)

센서 해상도 : 1000dpi

버튼 수 : 총 7 개이고, 5 개는 핫 키로 적용 가능

연결 방법 : 동봉된 유니파잉 수신기와 블루투스를 통한 멀티페어링
 

▼ 로지텍 옵티컬 프로그램을 설치하자.


M590에 하단 덮게 속에 있는 유니파잉 수신기를 PC의 USB 포트에 삽입하면, 윈도우10 기준으로 우측 하단에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된다. 특이사항은 없으니, 프로그램에서 지시하는 대로 설치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를 USB 포트에 삽입하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라고 우측 하단에 출력됩니다)

 

▼ 제가 느낀 그립감 및 휠 사용감


장점은 엄지를 받쳐주는 구조로 되어있어 엄지가 바닥에 닫는 것을 최소화해주고, 전체적인 그립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손으로 잡는 부분은 고무라기보단 고무 느낌이 나는 재질을 사용했고, 면이 좀 거칠어서 미끄럼 방지에 도움이 됐습니다. 그리고 좌, 우 버튼 클릭감은 굉장히 부드럽고 적은 힘으로도 누를 수 있으며, 휠 또한 굉장히 부드럽고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단점은 제가 마우스를 잡으면 손가락 끝이 버튼 끝부분에 위치하는데, 이 부분은 미세한 힘만 줘도 눌리는 구조라, 가끔씩 버튼이 잘 못 눌리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이 문제는 사용자 습관, 손 크기에 따라 못 느끼실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사진은 유니파잉 수신기와 M590 마우스입니다)

 

▼ 클릭 시 소음은 어떤가요?


위에서도 언급 드렸지만, 제게 마우스 클릭 소음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굉장히 조용해 대만족 스럽습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제 구형 노트북 펜 소리보다 작게 들렸고, 클릭할 때 드는 힘의 양도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힘이 적게 드는데, 이 부분은 특히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여성에게 좋은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5개 버튼, 클릭 동작을 내 마음대로 설정해보자.


설치된 Logitec Optical을 실행하면, 마우스, 포인팅 및 스크롤, Flow 등 3가지 메뉴가 상 측에 위치해있고, 마우스 항목에서 클릭 동작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가능한 버튼은 왼쪽 손잡이 부분의 2개 버튼, 휠 좌측 이동, 휠 우측 이동, 휠 누름 등 5개의 버튼입니다.

 

 

세팅 방법은 간단합니다. 변경을 원하는 버튼을 누르고, 버튼이 눌렸을 때의 동작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제 경우는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기 기능이 만족스러웠는데, 특히 ON, OFF 하는 경우가 많은 업무용 프로그램 3종을 버튼 동작으로 등록해 놓으니, 켤 때마다 프로그램을 찾지 않고 마우스만 누르면 되니 굉장히 편했습니다. (익숙해지는 시간은 필요했습니다).

 

 

휠 버튼은 휠 버튼을 누른 상태로 상, 하, 좌, 우 4 방향으로 이동 시 동작되는 기능이 존재하며, 제스처 버튼 -> 사용자 지정 -> 사용자 지정으로 가시면 4 방향에 대한 동작 기능을 세밀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에도 응용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제스처 기능 사용법은 휠을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동작이 멈추고, 이때 4 방향 중 원하는 방향으로 마우스를 이동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휠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선, 마우스를 움직여도 커서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 유니파이 수신기와 블루투스를 사용한 FLOW 기능




수신기와 블루투스가 멀티로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요즘 마우스는 수신기 없는 제품들도 판매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이런 경우 데스크톱엔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이것은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을 블루투스로 연결해도 사용 가능한데, 이때는 FLOW 기능이 미지원 됩니다.


수신기와 블루투스를 활용한 FLOW 기능도 지원하는데, FLOW 기능은 PC 1대는 유니파잉, PC 1대는 블루투스를 연결한 후 2 대를 1 대의 PC처럼, PC 간 마우스 이동, 파일 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요즘은 클라우드가 발전해서 클라우드에서 관리해도 무방하겠지만, 바로 복사가 가능하다면 굳이 클라우드를 쓰느니 FLOW 기능을 쓰는 게 더 유리하고 편합니다. 


특히 업무용 데스크톱, 외근용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경우, 파일 이동에 있어 굉장한 메리트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FLOW 기능은 윈도우 OS, 맥 OS를 지원하며, 동일한 WIFI에 접속되어 있어야 하며, 두 PC에 Optical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로지텍 M590 무소음 마우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마우스 클릭 소음 신경 쓰이시는 육아맘,

집에서 게임을 조용하게 하고 싶으신 분,

노트북, 데스크톱을 함께 사용하시는 외근이 많으신 직장인 (FLOW 기능 활용),

단축키 사용이 많은 편이고, ON, OFF를 자주하는 프로그램이 많으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핫키 사용)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