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2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는 맥스틸 Tron G10 게이밍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받게 되었는데요. 무선도 아니고 유선 제품인데 2만 원 대면 저렴한 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이 정도의 값어치는 있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맥스틸 Tron G10 게이밍 유선 마우스

 

게이밍 유선 마우스 맥스틸 G10 상측 사진

마우스 표면은 MATT 코팅이란 것이 되어있다고 하며, 이 코팅은 고무 처럼 미끄럼 방지가 되는 부드러운 느낌의 재질이고, 마우스 좌/우도 비슷한 소재로 되어있어 잡았을 때 전체적인 느낌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우스 파지시 높이는 낮고 길이는 깁니다

 

마우스 길이는 일반 제품보다는 조금 더 긴 형상을 취하고 있는데, 제 손이 작은 편은 아니어서 그런지 나름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보여줬는데요. 제 주변 지인 분들 중 손이 작으신 분들은 그립감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조금 크다라는 느낌이 들었다고 하니 구입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단 사진

 

후면엔 광센서와 폴링레이트 컨트롤이란 게 있으며, 폴링 레이트는 125Hz, 500Hz, 1,000Hz로 조절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요. 폴링 레이트는 컴퓨터와의 통신 동기화 HZ라 빠르면 빠를수록 정밀하다고 하며, 1,000Hz가 가장 빠른 반응을 보인 다고 하는데 PC 환경에 따라 역효과가 방생될 수도 있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Hz를 테스트해보시면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우스 본체와 케이블

 

아무래도 유선을 비선호하는 경향이 커지다보니, 케이블도 마우스 표면과 함께 꾀 공들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케이블에 노이즈 필터를 적용하고, 패브릭 케이블을 사용해 깔끔함을 더하고, 밸크로 테이프란 것을 적용해 케이블 선 정리까지 깔끔하게 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이런 특성을 종합해 케이블 꼬임 방지까지 되도록 설계되어 있고, 유선 케이블의 가장 큰 단점인 선 정리에 대한 불편함을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상측에 위치한 2개의 DPI 버튼을 이용해 1단계 500 DPI, 2단계 : 1000 DPI, 3단계 : 1500 DPI, 4단계 : 2000DPI로 4단계의 DPI 설정을 빠르게 전환할 수도 있는데요. 제 상황을 예로 들어보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엔 빠른 DPI를 사용하고, 정밀한 작업을 할때는 DPI를 낮춰 사용하다 보니 나름 편한 점이 존재하긴 했습니다. 

 

 

 

4가지 기본 LED 색상

 

각 DPI 단계별 마우스 LED 라이팅 색상도 1단계 : 빨강, 2단계 : 녹색, 3단계 : 파란색, 4단계 : 보라색으로 변경되는데, LED가 들어오는 게이밍 마우스를 처음 사용해보는 입장으로서, 시각적인 효과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LED 색상 변경과 클릭 스피드 변경

 

그리고 위에서 설명드렸던 DPI의 기본 설정 범위는 500 DPI ~ 2000 DPI이지만, MAXTILL 마우스 드라이버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250 DPI ~ 4000 DPI 범위 내에서 4단계를 임의 지정도 가능한데요.

 

프로그램을 통한 MAXTILL 감도 컨트롤 항목을 이용해, 스크롤 휠 스피드와 더블 클릭 스피드를 조절할 수도 있고, LED 라이팅 색상도 7가지 색상 중 마음에드는 색상으로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LED 라이팅 옵션 변경

 

LIGHT CONTROL 에선 마우스 라이팅 속도와 라이트를 끄거나, LED를 깜빡이게 하거나, 항상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 사양 변경

 

버튼 항목에 대해서도 개인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게이밍 마우스 Tron G10엔 휠을 포함한 9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고, 그 중 위 그림의 ① 번 좌측 버튼을 제외한 모든 버튼의 설정 변경이 가능하지만, 모두 동일한 변경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각 버튼별 위 사진처럼 지정된 항목에 대해서만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Advanced Function

 

그리고 조금 더 고급 기능인 Advanced Function을 이용하면 잘라내기 기능, 복사하기 기능, 붙여넣기 기능 등 일부 키 조합으로 가능한 항목들을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진행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마우스의 매크로 기능

 

Tron G10은 게이밍 마우스 타이틀에 맞도록 매크로 기능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은 마우스 좌표는 인식 못하고 키보드의 자판에 대해서만 매크로로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동일한 키보드 작업을 많이 사용하는 게임 및 사무환경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래전에 사용하던 저가형 유선 마우스만 사용하다보니, 유선 마우스에 대한 고정관념 때문에 Tron G10과 같이 잘 만들어진 마우스에 대한 편견이 있었던 것 같은데요.

 

▶ 이 마우스 정말 조용한데?!, 로지텍 M590 리뷰

 

사람마다 개인 취향이 다르다보니 마음에 안 드시는 경우가 존재할 수도 있지만, PC방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마우스라고 하니, 게이밍 마우스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관심을 가져봐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