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 high5 적금 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SKT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이런저런 혜택들이 많습니다만, 대표적인 예가 T멤버십, BTV관련 할인, T high5 적금 정도를 들 수 있을 것 같고, 이 혜택들은 사용하는 요금제 or 멤버십 등급 or 기타 차이점에 따라 조금씩 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여러 많은 혜택들이 있지만, 이 중에서 이번 포스팅에선 T high5 적금에 대해 어떠한 혜택이고, 이율은 어떻게 해야 5%가 적용되고,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 가입 및 해지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 적금이율을 자랑하는 T high5 적금

 

SK텔레콤(SKT) 이동통신을 이용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사람이고, DGB대구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or 적금 가입과 동시에 개설한 이용자에게 조금 더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SKT + 대구은행 콜라보 형태의 적금 통장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 or 2년으로 개설 가능하고(선택 약정기간을 고려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월 50,000원 / 100,000원 / 150,000원 입금액 가능한 정기정립식 적금 계좌입니다. 

 

 

T high5 적금 계좌 이율과 주의 사항은?

 

SK텔레콤 이동통신 요금 5만 원 미만일시 적금 이율 4% 적용됩니다

SK텔레콤 이동통신 요금 5만원 이상일 시 적금 이율 4% + 1% T High5 캐시백(조건은 아래 참조)됩니다.

 

DGB대구은행에서 기본 2%를 제공하고 + SK텔레콤 요금제 사용금액에 따라 +2% ~ +3% 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고, DGB대구은행이 1 금융권이란 것을 고려하면 굉장히 훌륭한 적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적금 이율을 받기위해선 아래 사항을 준수하거나, 주의해야 될 내용입니다.

 

  • 당연히 적금 개설일부터 만기까지 SK텔레콤 이동통신에서 타사로 이동하거나(명의 변경 포함), DGB대구은행 계좌를 해지한다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SK텔레콤 혜택을 받기 위해선 DGB대구은행 마케팅 동의를 해야 됩니다.(서로 윈윈 하자는 전략입니다)

  • +1% T high5 캐시백은 만기 시 받을 수 있으며, 5만 원 미만 요금제 사용 일수가 (총) 45일 미만일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캐시백 지급은 핀크계좌로 해지한 3 영업일 이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영업일은 실제로 은행이 일하는 날짜를 말합니다)

  • 5만원 요금제는 VAT 포함, 부가서비스 할인, 각종 결합이 적용되기 전 금액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 금액을 확인해야 T high5 적금 +1% 캐시백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기준이 충족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비과세 저축 가입 가능한 적금계좌이기 때문에, 가입 자격을 충족하거나, 저축한도가 모든 금융기관 통합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대구은행을 문의가 필요합니다)

  • 일시 해지가 불가능한 계좌이며, 재예치도 불가능하고, 양수도 불가능합니다.

 

이외에 적금 가입시점에 (혁역 의무복무 군장병) 대상 중 0 플랜 히어로 및 슈퍼히어로 요금제를 사용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1% 캐시백을 제공한다고 합니다.(아직 종료됐다는 이야기는 없지만, 가입 전 고객센터에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T high5 적금 계좌 가입 및 해지방법

T high5은 DGB대구은행의 핀테크 앱을 설치 후 아래와 같은 순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핀크 앱 회원가입 -> 핀크마켓 -> 예적금 -> T high5 적금 신청 -> 적금 기간과 적금할 금액을 지정 -> 등록을 하거나 은행 계좌 개설을 통해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해지는? 핀크 앱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고, 인터넷 뱅킹, DGB대구은행 영업점, 스마트 뱅크 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만기 시 T high5 계좌는 자동으로 해지된 후 원금과 이자가 출금계좌로 입금되지만, 납입 지연이 있었거나, 사고등록 등과 같은 문제가 있을 시엔 자동해지가 안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 원금과 이자는 DGB대구은행 출금계좌로 들어가고, 캐시백은 핀크계좌로 들어갑니다

  • 50,000원 이상의 캐시백을 받은 경우 22%의 기타 소득세가 발생된다고 하며, 소득세 부과를 위해 캐시백 지급 전 개인정보 수집 요청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T high5은 적금이기 때문에 당연 중도해지 시 이자 부분에서 손해를 볼 수밖에 없을 것이고, 기준은 입금일로부터 월부금 비중에 따라 해지 이자율을 차등 적용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T high5 적금 중도해지 및 만기후 금리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혜택 정리(적립형 미니언즈 카드)

 

포인트 무한되는 카드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셨다면, 신한 딥드림 플래터님 카드에 대한 리뷰를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이 녀석은 미니언즈 카드도 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