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게 해외를 나가게 되면 목적에 따라 로밍을 하거나, 현지 유심을 사용하거나, 와이파이 도시락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텐데, 단순 광광이 아닌 비즈니스적인 목적으로 방문했다면 아무래도 PC를 포함한 짐이 많을 테니 SKT BARO 로밍과 같은 서비스가 좋습니다.

 

다만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데이터량이 많고 좀 더 가격경쟁력이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과 같은 서비스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KT BARO 로밍 요금 정리 및 사용 후기

 

 

어쨌든 이번 포스팅에선 다른 항목들은 제외하고 SKT BARO 로밍에 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SKT BARO 로밍은 서비스 가입 기간과 데이터 용량, 나이에 따라 약간의 요금 차이가 있는데, 모든 로밍 요금제를 다루다 보면 헷갈릴 수 있으니 SKT에서 추천하는 대표적인 3가지 항목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KT BARO 3G는 2만 9천 원에 LTE(3G)를 1주일(7일) 간 3GB가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SKT BARO 3G는 3만 9천 원에 LTE(3G)를 1개월(30일) 간 4GB가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 SKT BARO 3G는 5만 9천 원에 LTE(3G)를 1개월(30일) 간 7GB가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는 기본 제공되는 용량으로 지정된 기간 동안 연결된 망의 제공 가능한 최대 속도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용량인 것이고, 데이터를 소진하더라도 400 K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400 Kbps라고는 속도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거나, 아주 간단한 웹서핑을 하거나, 최저 화질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는 수준 정도 될 텐데, 이마저도 방문하는 국가와 제휴된 통신사에 따라 더 낮은 속도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이 주목적이라면 휴대성과 전화하기가 다소 불편하더라도, 와이파이 도시락 같은 서비스를 하시는 게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KT BARO 로밍은 미주, 아시아, 호주, 유럽 주요국에서 SKT와 제유된 통신사의 망을 빌려 사용할 수 있으며, 꽤 많은 나라가 지원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지역에 대한 고민은 크게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금 헷갈린다라는 생각이 드는 국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번 확인하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데스크톱(PC) T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모바일 T월드에서 신청하거나, SKT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이 동일하게 도착 일자/시간/여행 국가를 기입해 신청할 수 있는데, 저는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가장 편해 상담사와 직접 통화하며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이 조금 헷갈리는 지역을 갈 때 가장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SKT BARO 로밍은 바로라는 이름과 잘 어울리게 해외에서 비행기 모드를 해제하는 순간 자동으로 가입 및 개통이 진행되는데, 모든 작업이 일사천리로 끝나기 때문에 비즈니스로 방문하는 경우 더욱더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BARO 모드가 활성화되면 T전화 어플 색상이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로밍 활성화를 식별하기도 용이하고, 데이터 음성 로밍을 이용할 시 무료로 이용 가능(제3 국 발신을 제외)하고, 일반 음성 로밍을 이용하더라도 일 3분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 음질은 보이스톡보다 조금 더 좋은 수준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외에 로밍 데이터 실시간 사용현황도 T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T월드 어플에선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완전 자동은 아닌 것 같고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갱신을 시켜야 실시간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사용량을 확인할 땐 꼭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정확한 사용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SKT BARO 로밍을 사용한 지역은 중국이었는데 확실히 LTE가 연결되었다고 하더라도 국내보단 매우 느렸지만, 의외로 제가 사용했던 호텔이나 기타 건물에서 사용했던 WIFI보다 빨랐다는 게 좀 놀라웠습니다. 아마 빌려 쓰는 망인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어느 정도 속도는 보장해주는 것 같았고, 카카오톡, 구글 등과 같은 중국에서 사용 불가능한 웹사이트(어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괜찮았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