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에서 최신 5G 스마트폰으로 기변 또는 번호이동을 하게 된다면 대부분 5GX 스탠다드와 프라임 2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 하위에 슬림이 있지만 비용 차이는 크지 않으면서 데이터는 9GB만 제공하니 상대적으로 가입률이 매우 저조하고, 최상위엔 플래티넘이 있지만 125,000원 이란 큰 지출이 발생되기 때문에 중간군에 속한 5GX 스탠더드와 프라임 요금제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럼 두 종류 중 어떤 것을 고르는 게 현명할까요?

 

제 개인적은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이 선택하는데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용량 차이는?

5GX 스탠다드 200GB에 소진 후 5 Mbps 속도로 계속 사용 가능하고, 프라임은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해 상당한 용량 차가 있긴 합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신다면 200GB란 용량도 상대적으로 다 이용하기 힘듭니다. 더욱이 집에서 굳이 배터리 소모 많은 5G를 사용하기보단 WIFI를 활용하기 때문에 그 사용 폭은 더욱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내릴 수 있는 결론은 둘 다 차이가 없습니다. 웬만한 헤비 유저 아닌 이상 다 사용할 가능성이 전무하고, 저는 유튜브를 자주 보더라도 80GB 이상을 사용해본 적이 전무할 정도로 차이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이용한다면 프라임이 유리할 수 있다

여기서부턴 차이가 좀 발생됩니다. 제 경우는 갤럭시 워치 3을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워치 TAB 할인 대상이됩니다.

 

 

스마트워치TAB 할인이라 표기돼있어 정확한 명칭이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 실제론 12,000원 정도 하는 LTE Watch 요금제를 할인받게 됩니다.

 

 

 

 

5GX 스탠다드는 50%인 6,050 원 정도를 할인받는다 보시면 됩니다

프라임은 12,100원 모두를 할인받는다 보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12,100원 모두를 할인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5GX 스탠다드 요금제를 사용할 때 보다 6천 원 가량 편차를 줄일 수 있어 경쟁력이 생깁니다.

 

일부는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죠. 난 스마트워치를 안쓸 생각이라고 말이지요. 이게 스마트 워치만 되는 것은 아니고, 태블릿, ZEM 플랜워치, 5G 함께 쓰기와 같은 서비스에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폭이 나쁘진 않단 거죠.

 

 

이런 차이도 있어?

이런 건 안 들어두면 꼭 파손 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고가인 5G 스마트폰이 박살 난다면 정말 뼈아픈 고통을 받게 됩니다.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는군요. 이럴 때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분실 파손 보험입니다.

 

 

스탠다드는 아무런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프라임은 최대 1,450원 할인을 24개월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1,450이 고정 할인 폭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니 앞전의 내용과 합쳐 대략 7,500원 정도의 가격폭 축소 효과가 나오는군요.

 

 

Wavve, FLO 앤 데이터와 VIP 멤버십으로 더욱 큰 차이

두 요금제 차이 중 가장 큰 차이점은 VIP 멤버십 유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5gx 스탠다드는 일반 멤버십이지만 프라임으로 올라가면 vip 등급으로 승급하게 됩니다.

 

 

 

 

멤버십 등급 차이는 활용도에 따라 굉장히 클 수도 적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일반 멤버일 때 5만 점 정도 사용하던 것을 vip 멤버십으로 변경 후 매년 10 ~ 15만 점 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본 할인폭이 커진 것도 있겠지만 일반 멤버십 등급에서 이용할 수 없는 항목들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되는 차이점입니다.

 

이외 vip pick을 포함한 추가적인 혜택들이 더 많이 재공되며, 그 대상엔 11번가를 포함한 여러 곳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FLO와 Wavve를 이용한다면 스탠다드는 2개월간 무료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프라임을 이용한다면 완전 무료가 되기 때문에 그 차이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외 선택 약정을 통한 할인을 받을 때도 두 요금제 간 실제 할인 금액 차이가 발생되기 때문에, 만약 5gx 프라임 혜택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면 스탠다드 요금제보단 이쪽이 현명한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알뜰 요금제 선택 이유는?

대부분 통신 3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알뜰 요금제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적은 게 사실이죠. 상대적으로 생겨난지도 얼마 안 되었으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이치일 수도 있겠습니다. 만약 통신 3사

volttexture.tistory.com

 

 

T high5 적금, 최대 5% 적금통장

T high5 적금 통장 자세히 알아보기 SKT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이런저런 혜택들이 많습니다만, 대표적인 예가 T멤버십, BTV관련 할인, T high5 적금 정도를 들 수 있을 것 같고, 이 혜택들은 사용하는 요

volttexture.tistory.com

 

AIA Vitality x t건강걷기로 11번가 할인쿠폰 받기(AIA 약관 변경)

AIA Vitality x t 건강걷기를 시작한 지도 벌써 4개월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원래는 기존 작성했던 포스팅에 업데이트 형식으로 진행하려 했었는데, 이번에 리워드 기간 및 리워드 보상 관련 약관 변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