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필자의 애드센스 위치를 신경쓰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신경 써도 실수로 클릭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필자 또한 글 쓰면서 졸다가 딱 한번 클릭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땐 잠깨고 시근 땀 나기 시작하면서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더라고요. 

그래서 애드블럭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제 배너와 다른 사람의 배너 형태를 볼 수 없다는 것도 문제였지만, 다른 사람들의 노력에 대한 대가를 위해 계속 사용할 수는 없는 노릇이었습니다.

블럭 프로그램의 대한으로 찾은 프로그램은 크롬에서 공식 지원하는 Google Publisher Toolbar라는 프로그램인데,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와의 동기화, 내 사이트 블럭 기능등을 통해 광고 클릭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지원합니다.

 

publishe toolbar의 클릭방지 기능을 임의로 테스트해본적은 없는 관계로 정확한 검증은 불가능하지만, 적어도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신다면 확실히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에디터는 크롬을 정상적으로 지원하지 안고있고, 일부 이상동작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publisher toolbar를 100% 활용하기엔 부족한 것이 현실인데요.

 

그 대안으로 에버노트를 사용해 포스팅을 작성한 후 크롬에서 에버노트 글을 불러와 즉시 에디터에 적용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그나마 Publiser toolbar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에버노틀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그만큼 효과의 감소는 당연한 것이고요.  

 

표지

크롬에서 google publisher toolbar 를 설치하자

애드센스 자신의 부정 클릭 방지


크롬의 좌측상단의 앱 버튼을 눌른 후 표시되는 앱들 중 웹 스토어를 선택한다

애드센스 자신의 부정 클릭 방지


google publisher toolbar를 검색하신 후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진행합니다

애드센스 자신의 부정 클릭 방지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상단 번개 모형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Publisher toolbar는 오버레이 기능을 통한 클릭 방지 기능을 지원하지만, 애드센스 수익관리와 지정한 페이지에 대한 애널리틱스 분석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왕 사용하는 김에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2가지 계정을 연동을 전부 연동시켜줍니다.


애드센스 자신의 부정 클릭 방지


우측 상단의 툴바버튼을 눌러 툴바옵션을 활성화 시키면, 광고 오베레이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광고 오버레이 기능이 광고의 클릭방지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기능이니, 우측의 오버레이 표시 허용 사이트에 관리하고계신 티스토리 주소를 기입해주셔야됩니다. 필자의 경우 앞자리 Https까지 기입해주었습니다. 
 

애드센스 자신의 부정 클릭 방지


정싱작으러 오버레이 설정이 완료된다면, 위에 보시는 것처럼 애드센스에 녹색 필터처리된 것이 보이실텐데요. 마우스를 위에 올려 놓으면 사이즈와 광고 이름, 광고 업체(?) 명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로 애드센스 수익 관리하기

크롬 툴바로 애드센스 수익 관리하기


필자는 휴대폰 애드센스 어플과 애널리틱스 어플을 통해 수익과 방문자 분석을 하는편인데요. 크롬 툴바를 이용하면 휴대폰을 보지 않아도, 포스팅 작성 중 실시간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환인할 수 있고, 개제된 광고 크기, 광고주, 행당 페이지에 대한 애널리틱스 분석까지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헌대 필자의 경우 애널리틱스 결과가 이상하게도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데요.

필자 생각엔 웹페이지 주소는 문자 형태로 되있고, 구글 크롤링 할땐 숫자형 주소를 사용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지만 적어도 페이지의 광고 현황과 애드센스 수익관리까진 가능하니 활용도 면에선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