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워치 액티브가 새롭게 출시되었는데요. 갤럭시 워치 46mm를 출시 초기에 구매했었는데, 몇 개월 지나지 않아 신모델 출시한 것은 조금 빠르게 출시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빠르게 출시했어도 고객 타깃층이 다르다는 생각이드는 디자인과 스펙 차이가 있는 만큼, 이번 포스팅에선 스펙과 디자인 관련된 내용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갤럭시 워치 액티브 디자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 로즈 골드
 
남자인 제가 봐도 와이프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성 고객을 겨냥한 듯 심박수와 칼로리를 표시하는 화면 또한 하트 모양으로 되어있는데, 색감도 좋고 깔끔하게 보기 좋은 디자인으로 되어있는데요. 
 
특히 기존 모델에 호불호가 갈리던 회전식 베젤을 삭제 후 블랙 디스플레이를 적용함으로써, 좀 더 일체화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로드 골드 화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기존 모델들과 동일한 OS인 타이젠 4.0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화면(기능)이 기존 모델들과 비슷해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블랙
 
블랙 색상은 모든 전자 제품에 빠질 수 없는 생각이라 생각되는데, 역시나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도 존재합니다. 로즈골드색은 액정 외곽의 블랙 부분이 디자인의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하면, 블랙 모델은 일체화된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로즈골드 색상도 공통된 사항이긴 하겠지만, 워치 페이스(테마)만 잘 선택한다면 위 사진처럼 좀 더 깔끔한 연출도 가능한데요. 사실 갤럭시 워치 액티브도 그렇겠지만, 디자인 측면에선 워치 페이스가 생명이라 할 수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뒷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뒷면은 다른 워치 군들과 동일하게 심박 센서가 위치해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스트랩

 
액티브 스트랩
 
역시 갤럭시 워치 액티브 또한 정품 스트랩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디자인에 맞는 스트랩이 존재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조금 더 많은 종류의 스트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스펙과 주관적인 장, 단점

 
갤럭시 워치와 갤릭시 워치 액티브 스펙 비교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갤럭시 워치 42mm와 46mm와 비슷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는데, 크게 운영체제, 프로세서, 램(RAM), 내장 메모리, 센서와 방수 등급이 동일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대비 달라진 가장 큰 특징은 제품의 사이즈가 축소됐고, 사이즈 축소에 따른 배터리 용량이 감소하고, LTE 모델이 없고, 소형 화면이 적용됬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스펙
 
▼ 주관적인 장점
 
기존 갤럭시 워치는 42mm 모델도 생각보다 크기가 크고, 베젤링이 포함돼 디자인적으로 여성분들에겐 조금 부담이 됐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액티브 모델은 크기를 축소시키면서 전체적인 디자인을 부드럽게 가져갔다는 것은 여성분들에게도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적인 예로 제 와이프만 해도 기존 모델보다 액티브 모델을 마음에 들어 하기도 했거든요. 그리고 기기 자체가 축소된 것에 비해 해상도 하락이 없기 때문에, 기존 모델 대비 조금 더 깨끗한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제가 해상도에 민감한 편이라 그럴 수도 있긴 한데, 지금 사용하는 46mm 모델은 시침의 계단 현상(픽셀처럼 보이는 현상)이 보여서 불편함이 있는데, 100% 아니지만 액티브 모델은 이런 부분을 다소 개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액티브 모델도 수면 측정 모드를 지원하는데요. 이 기능도 기존 모델에 있던 기능이긴 한데, 초기엔 버그가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 주관적인 단점 (실 사용기는 아닙니다)
 
가장 아쉬운 것은 LTE 모델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제 자녀와 배우자에게 구매해 주려다가 포기한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한데요. 향후 LTE 모델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액티브 모델에 아이들 위치 조회 기능까지 넣어준다면 키즈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텐데 많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부분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기기가 소형으로 변했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이 축소는 피해 갈 수 없는 문제이고,  따로 비교는 하지 않겠지만 이로 인해 기존 제품군들 보다 배터리 타임이 줄어든 것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적인 요소를 고려할 때 부득이하게 선택한 것으로 보이니, 디자인을 보고 구매하신다면 이 부분도 조금은 타협 가능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제가 느끼던 삼성 제품들은 대부분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부드러운 디자인을 지닌 제품을 만드는 것도 나름 좋은 시도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워치46mm 자세한 사용기 알아보기

19/10/14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펙, 디자인 알아보기

 

삼성이 한동안 잠잠 하던 기어 씨리즈의 후속 모델들을, 갤럭시워치에 이어 연속으로 출시하고 있는데요. 제가 구입한 갤럭시워치 46mm를 비롯한 액티브 모델은, 기어S3 대비 성능면에서 큰 발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디자인과 제품 사양(성능)을 변경해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하고 있는 것은 좋은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