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언팩을 통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공개되었죠? 이번에 참 많은 제품이 공개된 것 같은데, 이 제품 또한 흘러나왔던 정보와 동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버즈에서 2세대 플러스 모델로 넘어갈 땐 저음 영역인 베이스와 배터리 부분을 대폭 향상시켰었죠. 하지만 3세대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보다 더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와 많은 사람들이 원했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물론 아쉬워진 부분도 있습니다만 전반적으로 2세대가 애매한 출시였다면, 3세대는 더욱 개선된 완성형 갤럭시 버즈 시리즈라 볼 수 있습니다. 2세대를 구매하셨더라도 구매할 가치가 있는데 1세대를 사용하신다면 이참에 바꾸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디자인과 색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처 : 삼성전자 노트20 언팩 영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노트20 (출처 : 삼성전자 뉴스)

 

이 제품은 미스틱 블루,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라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데요. 이 중 미스틱 브론즈가 메인 색상이며, 이는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워치 3도 동일하게 적용됐습니다. 한마디로 통일성을 강조한 칼라색상이죠.

 

 

생각보다 살색에 가까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강하지도 않은 느낌이라 색상 잘 뽑았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었습니다. 

 

출처 : 언팩

 

미스틱 브론즈 색상은 귀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착용했을 때 흰색, 검은색보다 눈에 적게 띄어 더욱 자연스러단 느낌을 받는 것 같은데요. 여성에게 꽤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 느껴지지만 남성에게도 꽤 인기있을 색상이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흰색, 블랙 색상 (출처 : 삼성전자 뉴스)

 

미스틱 블랙과 화이트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색상이라 눈에 거슬리지도 튀지도 않는 무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완두콩 같기도 하지만 귀와도 닮은 디자인이라 귀속에 쏙 들어가는 것 같고, 돌출되거나 특별히 거북한 형태를 띠고 있지도 않아 보였습니다.

 

 

취향 차이이긴 하지만 저는 무광 타입을 꽤 선호하는 편인데요. 케이스를 보면 무광 타입으로 제작되 눈에 띄지않고, 은은하게 고깁진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가격은?

2세대 플러스 모델이 17만 9천 원에 출시됐었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 보다 2만 원 정도 증가한 198,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초기인 8/12일 까진 라이브 커버 1종과 귀염 뽀짝 액세서리 할인 쿠폰, 스타벅스 카페 기프티콘 2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놓이면 아깝겠죠?

 

구입은 삼성전자 디지털 프라자나 11번가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디플에선 여러 사은품을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핵심 스펙은?

 

 

사용시간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의 핵심 스펙 중 하나이죠. 갤럭시 버즈 플러스 대비 이어버드는 25mAh 축소되었지만 케이스는 202mAh 증가해 전체적인 사용 시간이 증가됬다고 합니다.

 

배터리 : 이어버드 60mAh / 케이스 472mAh

통화 시간(ANC OFF) 최대 19H (이어버드 5.5H + 케이스 13.5H)

음악 재생 시간(ANC OFF) 최대 29H (이어버드 8H + 케이스 21H)

 

 

또한 이 제품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더욱 커진 12mm 스피커를 탑재했다고 하는데요. 베이스 덕트까지 더해 더욱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AKG 음향 기술이 반영되어있죠. 그 덕분에 더욱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사운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서 많은 질타를 받았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버스, 자동차와 같은 저 대역 주변 소음이 최대 97%까지 줄어든다고 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방해받지 않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노이즈 캔슬링을 이용했다고 해서 사람과 같은 소리가 차단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안정상의 문제는 없다고 하죠.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외부 2개, 내부 1개 마이크가 이미 탑재되었었죠. 그런데 갤럭시 버즈 라이브엔 가속도 센서를 추가로 활용한다는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외부 소음 더욱 깔끔하게 필터링 가능해 선명한 통화 품질을 얻어낼 수 있었다 합니다.

 

전화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어버드는 27.3 x 16.5 x 14.9 mm에 5.6g의 무게를 가졌습니다.

케이스는 50.2 x 50.0 x 27.8mm에 42.2g의 무게를 가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뉴스 및 언팩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