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 필자를 포함한 지인들이 당사자들도 모르는 사이 휴대폰이 개통되어 있거나, 휴대폰이 개통되어 있는 것을 알았지만 휴대폰 번호를 알지 못해 가입 사실 확인이 불가능해 피해를 당한적이 있습니다.

당시 가장 큰 문제점은 휴대폰과 인터넷 가입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려져 있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당사자라도 개통된 휴대폰 번호를 알지 못하거나, 가입 정보를 알지 못하면 고객센터에선 상담도 불가능하단 점이었는데요.

오직 공식 대리점 내방으로만 문제를 해결하거나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문제는 굉장히 심각했다 할 수 있습니다. (공식 대리점에 방문하기 전엔 휴대폰 개통현황을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생각해보면 그 당시 통신사 태도는 문제점을 인지하면서도 그렇게 대응했던 것인지, 아니면 정말 이런 문제점에 대해 모르면서 대응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답답하단 말 밖에는 할 수 없었던 것 같은데요.

이런 문제를 방지하고자 정보통신진흥협회에선 엠세이퍼란 휴대폰, 인터넷 가입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었는데요. 몇 년 전 온라인상에 화제가 되며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렸거나, 들어본 적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인터넷 명의도용방지 엠세이퍼

엠세이퍼의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엠세이퍼의 가장 주된 기능은 휴대폰 가입 제한 기능과 가입현황 조회, 개통 사실 통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인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동통신,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 무선인터넷 등의 가입 제한 기능과 가입현황 조회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인터넷 가입현황 조회하기

휴대폰, 인터넷 가입현황 조회하기


네이버 검색을 통해 Msafer(엠세이퍼)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가입제한, 조회 서비스가 보이실 텐데요. 조회를 하시기 위해선 가입현황 조회 서비스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명의 도용 서비스 엠세이퍼


전체 약관에 동의하신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신 후 주민번호 입력 화면이 나오면 주민번호를 입력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터넷 가입현황조회 서비스


현재 가입되어 있는 가입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자는 이동통신 SKT 1개와 초고속 인터넷 한 개가 가입되어있는데, 이동통신은 전화번호까지 표시돼있습니다. 만약 모르는 번호가 추가되어 있다면, 제시돼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즉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인터넷 가입 차단하기

 휴대폰, 인터넷 가입 차단하기


인터넷 가입 차단 서비스는 몇 년 전만해도 SKT, KT, LG에 대해서만 제한과 조회가 가능했었는데, 최근엔 CJ 등 일부 알들 폰까지 가입 제한, 조회가 가능해져서 더욱 유용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명의도용 가입제한 해제 서비스에 접속을 하시면, 현재 제한되었거나 제한 가능한 이동통신사의 리스트가 보이실 텐데요.

 

가입 제한을 원하시는 통신사를 좌측으로 이동시키면 되시는데, 혹시라도 가입 제한된 통신사를 통해 개통 작업을 해야되는 경우 필히 가입 제한을 해제하셔야 가입 가능하단 점 기억하고 있어야 됩니다.

 

포스팅을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