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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소득공제 조회 항목 중 월세 소득공제란 항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부분을 알고 계시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 국민임대 월세 소득공제를 받기위해 접속하셨을 텐데요.

 

생각보다 헷갈릴 수도 있지만 어렵진 않으니 제가 제시하는 내용을 따라 오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연말정산 국민임대 월세 소득공제 서류를 조회 방법을 알아보면서, 계약자 사실확인서 및 대급납입확인서까지 조회해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서류 조회 방법!!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네이버에서 LH 청약 센터를 검색하신 후 청약 센터 웹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참고로 연말정산 - 국민임대 월세 소득공제 "조회" 를 위해선 "로그인' 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우측 상단의 고객서비스 항목으로 이동하신 후 증명서 발급 항목으로 이동해주세요.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공인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계약정보 조회 사항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위치한 증명서 발급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서류는 계약사실확인원과 대금납부확인원 2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여기에선 계약 사실확인원을 출력해주시면 되는데, 사용 용도를 연말정산용으로 기재한 후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이제 대금납부확인원만 출력하면 서류는 모두 출력하시는 건데요. 중요한 게 사용처는 연말정산용으로, 임대료 조회 구간을 전년도로 해주셔야지 작년도 월세 납부내역 "조회"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린터가 없으시거나 컴퓨터로 출력하시는게 어려우신 경우 FAX나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파트 관리사무소, LH 지역 관할 지사등에 연락해보시면 자세한 방법을 알려주실꺼에요.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조회 결과를 작성해보자.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좌측 상단의 월세액 항목에 V 자 체크를 하신 후 1 ~ 13번까지의 항목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1. 인적 사항

상호는 회사명을 기입해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회사의 사업자 번호를 기입해야 되는데, 모르시는 경우 인사과에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③④⑤ 작성자의 성명,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소재지 항목은 재직 중인 회사 주소를 기입해주세요.
 
2. 연말정산 소득공제 - 월세액 세액공제 명세
임대인 성명(상호)는 한국토지주택공사라고 기입해줬습니다.
주민등록번호(사업자 번호)엔 미리 출력한 대금 납부 확인원의 임대인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유형은 국민임대 아파트인 경우 5를 작성해주시면 되고, 아닌 경우는 연말정산 월세 납부내역의 하단에 기입된 유형 코드를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택 계약 면적(m)은 대금 납부 확인원의 전용멱적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XX.XX(전용면적) 이라고 기입을 해줬습니다
임대차 계약서 상 주소지는 계약(해약) 사실확인원의 계약자 주소 항목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 항목은 실 거주 주소를 기입하시면 되는데, 가급적 계약서상의 내용과 동일하게 작성하시는 게 좋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계약서 상 임대차계약 기간의 개시일과 종료일은 계약(해약) 사실확인원의 임대차 (갱신) 계약기간을 그대로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예로 2018.01.01 ~ 2020.01.01 일 경우 시작은 2018.01.01, 종료일은 2020.01.01로 기입해주면 됩니다
⑬ 연간 월세액(원) 항목은 대금 납부 확인원의 납부액 소계(총합)을 기입해주세요.

 

 

국민임대_월세_소득_공제_서류_출력_작성방법

 

 

연말정산 서류의 월세액 세액공제 항목의 지출액 부분은 위의 ⑬ 연간 월세액(원)과 동일한 내용을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회사마다 작성하는 방식이 조금 다를 수도 있긴 한데요. 큰 틀은 벗어나지 않으리라 생각되지만 작성된 사항이 문제없는지 총무과에 필히 문의해보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필자가 작성한 내용 중 잘못된 항목이 있을시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자의 경험담을 하나 더 말씀드리면, 필자는 총무과에서 월세 공제 항목을 실수로 누락시켜 5월 종합소득세 때 다시 신고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없는 내용이다 보니 누락되기 쉬웠다는데요. 별도의 서류가 필요한 항목이다보니, 최종 연말정산 결과에도 월세 항목이 정확히 반영되어 있는지 필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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