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 딥온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용금액이 일정 범위를 넘어간다면 신용카드가 더 좋을 것이고, 사용빈도가 높지 않다면 소득공제를 생각해 체크카드 이용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종류는 굉장히 많기도 하고, 한번 개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1. 연회비

신한 딥온 체크카드는 별도의 연회비는 없고, 국내 또는 마스터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를 선택하더라도 추가 비용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2. 신한 딥온 체크카드 혜택 정리

신한 딥온 체크카드는 크게 3가지 항목으로 분류되지만, 복잡함 없이 상당히 심플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1) 기본 적립

신한 딥온 체크카드의 장단점은 분명합니다.

 

 

  •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0.2% 적립
  •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마이신한 포인트 통합 적립한도 범위 내에서 적립

 

장점은 분명하지만 단점 또한 분명합니다. 재공 되는 포인트 적립률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적립율이 부족하다면 신용카드로 넘어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참고로 마이신한 포인트는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계좌와 같은 특정 계좌로 '현금 이체'가 가능합니다.

 

2) 특별 적립 사항

특별 적립 사항은 이용 실적에 따라 다른 적립률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 적립처와 일반 적립처는 중복 적립되지 않는단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간편 결제

간편 결제 방법을 이용할 때 온라인 결제에 한해 재공 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선 바코드나 NFC 기능을 통해 거래해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결제는 해외는 불가능하며, 국내 이용실적에 대해서 마이신한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 커피 매장

스타벅스와 투썸 플레이가 백화점과 할인매장에 위치해있거나, 상품권 및 선불카드 충전(구입) 건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편의점

CU는 온라인 거래는 적용되지 않으며, 오프라인 매장 이용 금액에 대해서 적용됩니다

 

 

* 정기결제건

리디북스, 한국 요구르트, 쿠팡 정기배송은 일반 상품 구매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카드 등록에 의한 매월 자동결제 건에 대해 적립됩니다

 

* 해외 적립

  • 온라인을 포함한 해외 전 가맹점에서 0.5%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
  • 해외 현금인출 시 1.5%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

 

해외 사용 거래는 국내 전용에서는 해외 이용 불가라 적용되지 않고, 신한 딥온 체크카드 마스터로 개설한 경우에 대해 적용됩니다.

 

 

3) 특별 적립처 마이신한 포인트 통합 적립 한도

 

신한 딥온 체크카드는 신용카드가 아니라 통합한도가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기본 + 특별 + 해외 적립을 모두 받았을 때 '월 최대 2만 마이신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 내용이 잘릴 경우 우측으로 밀어보세요 -

전달 이용금액
(일시불과 할부)
적립율
30만원 미만 X
30만 이상
~ 60만 미만
마이신한 포인트 1%
60만 이상 마이신한 포인트 2%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