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라는 두 분류로 구분돼 있죠. 저는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일반 버전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찾아보니 미니언즈 버전도 있길래 한번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두 버전은 디자인적인 차이만 있으며 혜택에 있어선 동일하다 보시면 되고,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의 절반 정도의 혜택이 있다 보시면 됩니다. (소득공제는 체크카드가 더 높이니 절세에 있어선 이쪽이 더 유리하죠)

 

1. 연회비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는 VISA(비자) 카드로 발급되며, 당연히 연회비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국내 전용으론 가입할 수 없고, VISA 브랜드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미니언즈 혜택 정리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는 크게 일반 적립과 추가 적립, 특별 적립 형태로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다른 카드들처럼 특별한 이름이 없는 것이 아니라, 모두드림, 더해드림, 챙겨드림이란 이름으로 분류되고 있으니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두드림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는 크게 3가지 혜택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그중 하나가 모두드림이라 말씀드렸었습니다.

 

 

 

이 혜택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에 속하지 못한 사용실적에 대해, '전월 실적과 적립한도 없이' 국내외 이용 가맹점 '0.2% 기본 적립' 대상이 됩니다.

 

대상은 신한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이 가능한데, 국내 톱클래스 금융사인데 가맹점에선 문제 될 것은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할인 적용된 거래는 마이신한 포인트가 미적립 됩니다.

 

앞전에도 설명드렸지만 모두드림은 이용 실적과 한도에 관련 없이 적립됩니다.

 

 

 

2) 더해드림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두드림 +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의미로 더해드림이란 이름이 반영됐습니다.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를 통해 특별하게 분류된 드림 영역에서 실적이 발생된다면, 기본 효율보다 X 3배 상승된 0.6% 포인트 적립이 발생됩니다.

 

정확히는 모두드림 0.2% + 0.4% = 더해드림 0.6%가 되며, 모두드림과 다르게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일 때만 통합한도 XXXXX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할인 적용 거래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A) 드림 영역은 어디인가?

드림은 영어로 DREAM입니다. 그리고 실제 혜택 영역도 이 단어를 기반으로 구성돼있습니다

 

 

* 할인점 (Discount Store)

할인점이라면 전국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클럽)가 대상이 되며, 좀 더 확정된 형태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 VIC 마켓이 적용 대상입니다.

 

하지만 쇼핑이 아닌 결제 내역을 포함한, 온라인 매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나 롯데 슈퍼와 같은 형태는 제외됩니다.

 

* 편의점 및 잡화 (Retail Store)

대표적인 곳은 GS25, 세븐일레븐, CU, 올리브영, 다이소가 있으며, 당연 온라인 매장을 포함한 백화점/할인점 내 입점된 경우 제외됩니다. 쉽게 일반 가맹점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 영화 커피 (Enjoy Store)

CGV, 롯데시네마, 커피 업종이 해당됩니다.

  • 영화는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구입되거나 현장 예매건에 대해 반영되며, 다른 경로를 통해 구입된 경우 제외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커피 업종은 신한카드에 등록된 업체라면 대상이 됩니다
  • 상품권을 구입하거나 선불카드 충전하는 행동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해외 (Abroad)

해외 일시불 사용 금액에 대한 적립입니다

 

* 전화요금 (Mobile)

통신 3사(SKT, KT, 유플러스) 통신요금 자동 이체한 건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약정금액 대납을 포함한 지점을 통한 월납, 알뜰폰은 제외됩니다.

 

3) 챙겨드림

특별한 사용처 드림 영역을 앞에서 설명드렸었죠. 이 영역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된 영역에 대해 X5 배 높은 포인트 적립인 '1.0%'가 적립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미니언즈가 자동으로 계산해 결과를 반영합니다.

 

별도로 1.0%를 더 주는 것이 아니라 모두드림 + 더해드림 + 0.4%가 반영돼 1.0%가 됩니다. 그러니깐 통합이 1.0%란 의미입니다.

 

챙겨드림 적립 시기는 혜택은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로 사용된 실적 매입이 완료된 후 카드사의 계산을 과정을 통해 익월 15일 적립됩니다.

 

4) 아껴드림과 반겨드림

아껴드림은 주유와 같은 교통 관련 적립 혜택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이 되어야 받을 수 있는 혜택임을 명심해야 됩니다. (모두드림과 헷갈림 주의)

 

 

모든 요일에 가능한 것은 아니고 토, 일(주말) 모든 주유소를 통해 발생된 주유금액 20만 원까지 리터당 마이신한 포인트 40원 적립되며, 유가 기준은 SK에너지가 통보한 고시 유가 기준으로 적립됩니다.

 

그래서 머리로 시뮬레이션 한 것과 조금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택시 (매월) 3, 6, 9회째 이용할 때마다 1천 원 할인 (횟수와 할인 금액을 확인하세요)

 

반겨드림은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미니언즈 가입 축가 포인트라 보시면 됩니다. 고객 유치를 위한 보너스인 것이죠. 혜택 내용은 카드 사용 등록일 포함 90일까지 80만 원 이상을 이용하면, 익월 15일에 3천 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카드가 발행돼있더라도 개별적으로 발생되진 않고 1회에 한해 받을 수 있습니다.

 

3. 주의사항

1) 통합 적립한도 및 실적에 따른 적립 유무

신한 딥드림 체크카드 미니언지는 이용금액과 혜택별 한도가 상이하다 보니 헷갈릴 수 있습니다. 앞전에 설명드렸던 내용이 포함되지만, 전반적은 통합 적립 한도를 정리했습니다

 

 

- 우측으로 밀어보세요 -

일시불과 할부를 포함한 이용실적 모두드림 적립 한도 통합 적립한도
(더해드림과 챙겨드림 통합)
20만 이상
~ 40만 미만
적립제한 없는 무제한 마이신한 포인트 5천 점
40만 이상
~ 80만 미만
적립제한 없는 무제한 마이신한 포인트 1만 5천점
80만 이상 적립제한 없는 무제한 마이신한 포인트 3만 점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이신한 포인트는 최대 3만 점까지 적립 가능하며, 이와 같은 계열인 신한 딥드림 플래티넘 신용카드는 최대 5만 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용금액이 크다면 신용카드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주의사항

  • 지방세를 포함한 국세, 포인트 사용 거래는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국민연금과 고용보험, 건강보험 등 4대 보험도 제외됩니다
  • 선불카드 충전 및 할인 적용된 이용처, 관리비 등도 제외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