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는 사용 즉시 할인받는 즉시 할인형과 누적된 내용을 토대로 적립해주는 포인트 적립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신한 더모아 카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포인트를 더모아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습니다.

 

참고로 적립은 마이신한 포인트로 된다고 하는데요. 마이신한 포인트는 제휴처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신한은행 외 몇 개 금융사 통장으로 현금 입금이 가능한 매우 훌륭한 혜택입니다.

 

 

참고로 전 매월 7만 포인트를 통장으로 받고 있습니다.

 

어쨌든 서론이 길면 그러니 바로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한 더모아 카드 연회비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VISA(비자) 사용 가능한 2가지 조건으로 분류돼 있으며, 기본과 서비스 비용을 포함한 총연회비로 구성돼있습니다. 우리는 1년에 한 번 총연회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 우측으로 밀어보세요 -

종류 옵션 사항 기본 서비스 연회비(1년)
국내 일반 7,000원 8,000원 15,000원
VISA(비자) 일반 7,000원 11,000원 18,000원

 

2. 포인트 적립 종류(신한은행 투자 포인트, 신한금융투자 투자 포인트 적립)

 

 

신한 더모아 카드는 조금 독특한 형태로 운영되는데, 기존의 여러 가맹점에 대한 혜택이 아니라 특정 투자처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재공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혜택은 고객을 자신들의 서비스에 묶어둘 수 있음으로 생각보다 적극적인 혜택 재공이 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3. 신한 더모아 카드 혜택 정리

1) 기본 적립

 

 

기본 적립이란 말 그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본으로 재공 되는 혜택을 말합니다. 특별이나 추가 혜택은 일정 조건을 맞춰야 되기 때문에, 사용금액이 높은 분이 아니라면 기본 적립을 잘 봐야 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신한 더모아 카드는 '전 가맹점 결제 금액에 대해 1천 원 미만 금액 투자 포인트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예시는 다음 4가지가 있으며 교통에 대한 예시가 가장 많이 포함돼있습니다.

  • 커피 전문점에서 결제된 금액이 15,600원 일 경우 신한금융투자 투자 포인트 600포인트 적립
  • 12월 지하철 13건에 대한 비용 16,250원을 환산해 250 포인트 적립
  • 11월 버스요금 14건에 대한 비용 16,800원을 환산해 800 포인트 적립
  • 티머니 지하철 5,150원을 이용했다면 150 포인트 적립이 발생됩니다.

 

 

 

후불교통(RF)은 매월 1일 ~ 말일 이용금액에 대해 매입 기준으로 적립된다고 합니다.

 

신한 더모아 카드는 1개월 간 할부 및 일시불 사용 실적이 30만 원 이상일 때 재공 된다고 하며, 이런 혜택이 보통 5만 포인트 적립 한도가 있는 것과 다르게 적립한도와 횟수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는 5만 포인트 적립 제한이 있습니다만, 이런 제약 조건이 없다는 것은 활용하기에 따라 적립율이 높아질 수 있단 장점있습니다. 

 

동일한 사용처에서 1일 1회만 가능하지만 적립 조건에 맞는 순서 거래 기준으로 2회 이상도 인정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용금액이 5천 원 이상일 때 건별 매입금액 기준이 적용된다고 하는데, 이때 포인트 사용 이력이 있다면 이 부분은 제외하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2) 특별적립

특별 적립이란 것이 특정 가맹점이나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 추가 포인트가 재공 되는 형식인데, 신한 더모아 카드는 아래 가맹점에 대해 신한금융투자 포인트 더블 적립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배달앱을 통해 25,600원 결재했을 때 600포인트를 받지만, 더블 적립이 적용돼 1200 포인트가 되는 형식입니다. 이렇게 계산해보니 특별 적립은 대략 5% 정도가 되는 것 같네요.

 

- 우측으로 밀어보세요 -

대상 대상 업체명 주의사항 (유의사항)
디지털 콘텐츠 왓챠, 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정식 루트를 통한 자동결제 건
일반 구매, 앱 내 결제, 통신요금 포함 결제인 경우 서비스 제외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의 민족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앱 내 카드결제' 를 통해 구입한 경우 적용
백화점 롯데, 현대, 신세계 백화점 비 쇼핑 항목과 온라인, 입점 매장 등이 제외됩니다.
전화요금 통신 3사 이동통신 요금 통신요금 자동이체 건에 대해 적용하며, 알뜰폰, 결합상품, 순수 통신비이외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해외 해외 거래금액 온라인/오프라인 사용금액
할부 할부 거래금액 일시불 금액에 대해서 적용(할부 전환, 무이자 할부 등은 제외)

 

참고로 해외 결제는 신한 더모아 카드 국내 전용으로는 이용할 수 없으니, VISA(비자)와 같은 해외 겸용일 경우만 적용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추가 적립

보통 월간 사용금액에 대해서만 혜택 적용을 하는 반면, 신한 더모아 카드는 연간 총결산을 통해 연말정산처럼 신한금융투자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해당되지 않겠지만, 일반적인 가정에 1개의 카드만을 사용한다면 달성하는데 무리 없는 사용금액입니다

 

  • 신한금융투자 포인트 10% 추가 적립이 최대 5만 점 재공
  • 신한 포인트는 2월 15일 재공

1월 ~ 12월까지 신한 더모아 카드로 사용한 할부와 일시불 금액이 8백만 원 이상일 경우 대상이 이며, 최대 최초 발급이 7월 이후라면 1회에 한해 7~12월 4백만 원에 대해 2.5만 포인트까지 재공 됩니다.

 

 

4) 기타 신한은행 및 신한금융투자에 재투자

 

 

신한은행을 선택하든 신한금융투자를 선택하든 상관없이 포인트는 다음 달 14일 적립됩니다

  • 신한은행은 달러 예금 계좌로
  • 신한금융투자는 해외투자가능 계좌로

 

미국 달러로 환전될 시 별도 환전수수료가 발생되진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경우는 아니고, 신한금융투자 해외 계좌 등 특정 조건은 만족해야 된다고 합니다.

 

3. 주의사항 (일부 내용 요약)

  • 신한 더모아 카드는 일시불과 할부 거래내역이 월 30만 원을 넘어야 혜택이 적용됩니다
  • 포인트는 14일 일괄 적립되며, 15일 신한은행이나 신한금융투자 계좌로 자동 이체됩니다
  • 마이신한 포인트 전환 적립일로부터 5년이란 유효기간이 있으니, 그전에 꼭 사용하셔서 피해 보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 대부분 그렇지만 연회비를 포함한 세금, 무이자 할부 등은 제외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