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키보드 커스텀 설정은 기본 기능으로서 제공되는 항목도 있습니다만,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굿락을 설치해 더욱더 강력한 디자인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하신 분들이 많죠. 굳이 커스텀 기능을 포함해 업데이트 오류, 실행 속도 저하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삼성 키보드 설정 (커스텀 디자인) 프로그램은 별도 설치가 필요한 것이죠.

 

 

삼성 갤럭시 설정 - 커스텀 디자인 프로그램 설치

일단 갤럭시 스토어(Glaxy Store)를 통해 굿락을 설치하십시오.

 

만약 이 부분이 헷갈리신다면 📌굿락 설치부터 상단바 디자인, 잠금화면 디자인 변경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설치가 완료됐단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은 우측 하단 'Family' 아이콘을 선택해 패밀리 어플 리스트를 활성화시킵니다. 

 

최상단 Keys Cafe 어플이 삼성 키보드 설정 커스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해당 어플을 선택해 갤럭시 스토어로 이동하신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줍니다.

 

 

 

참고로 삼성 키보드 버전 v5.1.05.09 이상부터 동작된다고 합니다. 정확히 불가능한 버전에 대한 감이 오진 않습니다만, 실행해보고 안되신다면 버전 문제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11.10 -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모바일 게임 수준이 워낙 좋아지다 보니 이젠 모바일 게임 PC로 하는 방법을 찾을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크게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3가지가 있죠. 블루스택과 녹스, 그리고 LD 플레이어입니다.

volttexture.tistory.com

 

 

삼성 키보드 설정 - 커스텀 모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셨나요? 설치 후 실행이 안되셨다면 굿락 어플을 통해 Keys Cafe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총 3가지 메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키보드 만들기를 통해 원하는 삼성 키보드 키 위치와 기능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키보드 꾸미기를 통해 컬러 및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과거 컴퓨터의 타자 연습과 같은 게임을 지원합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 - 나만의 디자인 만들기

 

 

큰 틀에서 한국어, 영어, 기호라는 3가지 틀에서 수정할 수 있고, 한국어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심플 키보드 설정을 통해 자신의 원하는 키배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상단을 보면 추가할 수 있는 이모티콘, 특수문자, 문자열, 특수 아이콘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하단의 키보드에 드롭다운(끌어서 놓음) 기능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된 자판은 늘리거나, 줄이거나,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설정된 자판 배열은 자신이 지정한 이름으로 저장되게 되며, 삼성 키보드 심플 모드가 활성화되면 해당 디자인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천지인, 쿼티 닮은 단모음 키보드 등에서도 설정할 수 있으며, 각 모드가 활성화될 때 해당 디자인을 사용하게 됩니다.

 

📌갤럭시A72 출시일, 예상 가격과 스펙까지 총 정리

 

갤럭시A72 출시일, 예상 가격과 스펙까지 총 정리

갤럭시A72는 A시리즈의 최신 후속작으로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중 상위 제품군에 속한 제품인데요. 사설 길지 않게 이 제품에 대한 가격, 출시일, 스펙,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volttexture.tistory.com

 

📌갤럭시S21 가격, 카메라, S펜 , 스펙, 디자인..진짜?

 

갤럭시S21 가격, 카메라, S펜 , 스펙, 디자인..진짜?

갤럭시 S21 가격과 스펙, 디자인까지 유출 내용이 상당히 정확하면서 내용이 정리되가는 느낌입니다. 특히 이러한 정보 유출은 이젠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섬세하게 유

volttexture.tistory.com

 

 

색상 꾸미기

저는 배열보다 시각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이 기능을 더 선호하고 더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하단 '카페 주인장의 추천' 색상이 칼라 패턴으로 변경되며 활성화됩니다.

 

만약 해당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 항목이 있다면 선택하셔서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그럼 내 테마 항목에 제 사진처럼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효과 탭으로 이동해보세요. 이 항목에선 삼성 키보드 자판 터치 시 시각적인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간 아이폰 감성 나는 것 같은데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더욱 커스텀 설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앞전에 내 테마에서 ' + '를 눌러 디자인 셋업 화면을 실행시키세요.

 

섬세한 색상 조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키보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타자 게임 하기

 

타자 게임은 앞전에 말씀드렸듯 오래전 컴퓨터 키보드로 연습하던 타자 게임과 유 사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자판은 Keys Cafe 자판 배열 설정에 따라 배열이 달라질 수 있으니, 혹시라도 원하는 배열이 아니라면 해당 메뉴에서 기본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노트북 추천 Top4

 

노트북 추천 Top4

노트북 추천 제품군 4가지를 다룹니다. 일단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브랜드는 매우 중요한 선택 요소로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각 제조사별 선호하는 제품 성능 대비 사양과 AS 정책이 존재하

volttexture.tistory.com

 

📌삼성 플렉스 노트북 2 vs 1 세대 스펙, 가격 비교

 

삼성 플렉스 노트북 2 vs 1 세대 스펙, 가격 비교

저는 이미 삼성 플렉스 노트북 1세대 최고 사양을 이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2세대 출시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상 범위를 벗어나진 않았지만 확실히 1세대 대비 부족했던 부분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