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 간단하고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 또한 앞전에 제가 설명드렸던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한 삼성 공식 어플인 굿락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공식 프로그램인데 왜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 가능하냐? 이유는 간단합니다.

 

기본 기능으로 넣기엔 관리적인 측면에서 불필요하지만, 안 넣자니 너무 아쉬운 기능이라 확장팩 형태로 재공 하는 것입니다.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

일단 가장 중요한 굿락을 설치해야 됩니다. 굿락은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갤럭시 스토어(Glaxy Store)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설치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굿락 설치하고 상단바, 잠금화면 디자인 변경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스토어 굿락을 설치하셨다면 어플을 실행 후 우측 하단 Family 탭을 선택해 원더랜드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갤럭시 스토어로 이동되니 원더랜드 확장팩을 설치해줍니다.

 

 

기본 제공 테마를 활용하자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는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자라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굳이 새롭게 만들기보단 이미 준비된 7가지 애니메이션 중 하나를 선택해 반영하셔도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Alice를 기준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Alice를 선택하셨다면 해당 테마를 이용할 때 만들어지는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프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게 만음에 든다면 '배경화면 설정'을 진행하셔도 되지만, 위치를 바꾸거나 다른 항목을 추가하고 싶다면 '편집'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편집 모드를 활성화하면 지금 만들어져 있는 애니메이션이 '하나의 큰 틀'이 아니라 '여러 개가 하나의 바구니에 넣는' 방식으로 제작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개별 요소를 하나하나 선택해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끼를 선택해 위치를 이동하시거나, 방향을 회전시키거나, 모션 효과 기능을 이용해 움직이는 형태를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트를 선택해보면 재생 시간을 비롯한 하트 색상, 효과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부가적인 기능도 지원합니다. 이 부분은 뒤에 조금 더 다루겠습니다.

 

이렇게 수정된 애니메이션 테마는 저장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은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을 할 수도 있지만, 잠금화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원하시는 항목에 반영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만의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

 

 

하지만 처음부터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제작을 원하신다면 '새로 만들기'를 이용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배경화면을 추가합니다. 추가했다면 부가적은 효과 단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 가능한 효과는 이미지와 파티클 효과란 것으로 분류됩니다. 이미지는 말 그대로 이미지입니다. 사진을 위젯 형태로 추가할 수 있단 것을 의미하며, 이렇게 추가된 이미지 또한 회전을 시키거나, 모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삼성 갤럭시 사진 어플을 통해 실제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지만, 미리 준비된 이미지를 활용해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제작이 가능합니다.

 

 

 

만약 파티클 효과를 실행한다면 눈 내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부여하거나, 떨어지는 빗방울, 반짝이는 별 테마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생성하게 할 수도 있으며, 화면을 터치했을 때 액션 효과처럼 활성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파티클 기능을 이용해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제작한 후 재생 시간을 변경하거나, 효과 선택을 색상을 언제든 변경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참고로 위 이미지는 파티클 비 내리는 효과를 반영한 모습입니다.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비 내리는 애니메이션이 동작중이고, 마음에 안든다면 언제든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을 위한 추천 POST◀

갤럭시S20 FE 가격 스펙 총정리

갤럭시 노트20 스펙 가격 정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