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굿락 기능은 핸드폰 커스터 마이징 기능 지원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기능이 상단바 디자인 변경과 시계 디자인 변경, 잠금화면 꾸미기 기능입니다.

 

꽤 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한 번에 다루기는 양이 많으니, 2~3번에 나눠 다루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선 삼성 갤럭시 굿락 설치부터 상단바, 잠금화면 꾸미기까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 설치하기

삼성 갤럭시 굿락은 삼성 갤럭시 스토어 (Galaxy Store)를 통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는 기본으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라 추가적인 설치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기본으로 설치된 갤럭시 스토어를 검색해 실행시켜 줍니다.

 

 

 

 

갤럭시 스토어가 실행되면 우측 상단의 검색창을 통해 굿락을 검색합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Good Lock 이란 어플을 설치합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 - 상단바 꾸미기(Galaxy Store)

 

 

 

어플을 실행해보시면 여러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각 메뉴가 하나의 개별적인 기능을 담당하는데, 지금 여기서 설명해드릴 부분은 상단바를 꾸미기 위한 QuickStar를 설치해야 됩니다. QuickStar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퀵패널 설정 항목을 보시면 여러 가지 기본 테마가 설정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테마를 그냥 선택하셔도 되지만, "+" 버튼을 눌러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 된 삼성 갤럭시 굿락 상단바 테마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상단바를 내려보시면 제가 설정했던 테마가 삼성 갤럭시 굿락 기능에 의해 잘 반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 참 이쁘군요.

 

 

 

 

그리고 인디케이터 요소란 기능을 통해 상단 통신 마크, WIFI 및 블루투스, 배터리, 알람 아이콘을 ON / OFF 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계 위치도 왼쪽, 숨기기, 오른쪽으로 이동하기가 가능하며, 알림 팝업 기능을 활성화할 것인지 비활성화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 - 잠금화면 꾸미기

 

 

 

잠금화면은 LOCKStar를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위에서 알려드렸듯 LockStart 아이콘을 선택해 갤럭시 스토어에서 동일하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되셨다면 락스타를 실행해주세요. 

 

해당 기능은 삼성 갤럭시 굿락 기능을 이용해 잠금화면 테마를 설정하고, 잠금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본은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 중'으로 변환하신 후 편집하기로 이동해 테마를 편집합니다.

 

편집하기 아래 메뉴를 통해 잠금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하기로 넘어오시면 좌측 상단에 '자동 배치' 하단에 배치하기, 배경화면, 시계, 아이템 이란 5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자동 배치는 말 그대로 삼성 갤럭시 굿락 스스로 판단해 위젯 배치를 정합니다.

 

배경화면은 말 그대로 바탕화면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계는 대략 50가지 이상의 위젯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개를 선택해 배치할 수 있으며, 크기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위젯 위치 또한 어느 정도 임의 조정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아이템은 상태 표시줄이나, 알람, 상세정보 등 여러 부가 위젯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은 상단바 꾸미기와 잠금화면 꾸미기를 포함한 여러 가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기능 또한 아래 포스팅을 통해 더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이어지는 포스팅 ◀

삼성 키보드 커스텀 설정 - 디자인 변경 방법

갤럭시 움직이는 배경화면 만들기 초간단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