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리치 만해의 길 모바일 게임 사전 예약을 신청했었습니다만 사실 잊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오늘 저도 모르는 사이에 다운로드하고 설치까지 돼있네요? 그래서 플레이해봤습니다.

 

아이젠 소스케 이후 퀸시편에서 실망을 좀 했던 만화인데, 게임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집니다.

 

- 목차 -

#1. 다운로드하기

#2. 블리치 만해의 길은 전형적인 모바일 게임 스타일

#3. 투기장과 같은 배틀 시스템

 

1. 블리치 만해의 길 출시 다운로드하기

 

다운로드 방법이야 간단하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블리치 만해의 길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로 블리치 만해의 길 모바일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세팅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모바일 게임 수준이 워낙 좋아지다 보니 이젠 모바일 게임 PC로 하는 방법을 찾을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크게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3가지가 있죠. 블루스택과 녹스, 그리고 LD 플레이어입니다.

volttexture.tistory.com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게임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갤럭시S21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S21 가격, 카메라, S펜 , 스펙, 디자인..진짜?

갤럭시 S21 가격과 스펙, 디자인까지 유출 내용이 상당히 정확하면서 내용이 정리되가는 느낌입니다. 특히 이러한 정보 유출은 이젠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섬세하게 유

volttexture.tistory.com

 

 

2. 블리치 만해의 길 모바일 게임 플레이해보다.

1) 원작 애니메이션 기본으로 구성된 스토리

사실 오래전에 애니메이션이 아닌 만화책으로 봤던 경험이 있어 동일한 스토리인지는 잘 기억이 안 납니다. 하지만 초반부가 제 기억에 남아있는 내용과 비슷한 것을 보니 원작을 잘 따라한 것 같습니다.

 

특히 일곱개의 대죄도 그러했었지만 2D 기반의 게임 구성과 실제 애니메이션 장면을 포함한 스토리 구성은 원작 펜이라면 진행만으로도 충분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보입니다.

 

2) 횡스크롤 형식의 모바일 게임

 

블리치 만해의 길은 애니메이션형 횡스크롤 모바일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 기반이다 보니 화려한 3D를 적용하기보단, 원작 만화를 좋아하는 펜 층을 위해 2D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투는 앞/뒤 3명씩 최대 6명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배치 형태로 전투에 진입하면 2~3회 정도로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 자동모드를 이용해 오토 플레이를 진행시킬 수도 있고, 애니메이션 배율을 조절해 좀 더 빠른 전투가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당 기술은 1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반이라 그런 것인지 아니면 이렇게 제작한 것인진 모르겠지만, 스킬이란 개념보단 일반 평타 기술과 콤보, 필살기 형태로 전투가 진행됩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 기술을 혼용해 사용하기보단 정확한 콤보 연결점을 통한 퍼펙트 콤보, 여러 캐릭터를 통한 전략적 배치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전투 시스템이 좋다 안 좋다는 아니지만 오토 돌리기엔 최적의 환경이라 보이네요.

 

 

3) 캐릭터 가차 시스템을 탑재

블리치 만해의 길은 애니메이션 베이스로 제작되다 보니 캐릭터 가차를 통해 모바일 게임 특유의 재미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캐릭터 뽑기 시스템은 모집이란 이름으로 분류되며, 혼옥 모집은 혼옥이란 것을 이용해 캐릭터를 뽑을 수 있으며, 골드 모집은 일반적인 골드를 통해 캐릭터를 뽑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골드는 일반 뽑기, 혼옥은 레어급 뽑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뽑기를 한다고 전부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캐릭터를 얻을 수도 있지만 코인 형태로 얻어지는 경우도 있으며, 특정 캐릭터 코인을 일정 수 이상 모으면 캐릭터를 활성화시킬 수도 있어 보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그렇게 보이네요..

 

 

지금은 초반이라 SSR 보다는 SR이나 레어 등급이 많이 나올 것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제가 좋아하아하는 란기쿠, 오리히메, 아이젠 소스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감은 높네요.

 

4) 캐릭터 성장 시스템과 무기 성장 시스템

블리치 만해의 길은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처럼 캐릭터 레벨업과 레어 등급을 올려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육성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기 성장 기능 또한 비슷하게 운영됩니다.

 

3. 투기장과 같은 배틀 시스템

 

 

아직 레벨이 높지 않아 켄파치 쟁탈전과 같은 특수 모드는 개방되지 않았지만, 적은 레벨이라도 투기장까지는 쉽게 개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개방해나가는 맛도 있을 것 같습니다.

 

 

투기장은 다른 유저와 전투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블리치 만해의 길 출시된 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AI와의 전투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AI라고 추측하는 이유는 대련자 ID가 AI 45라 그렇습니다.

 

투기장 모드에서도 최대 6명으로 전투 진행이 가능하며, 자동 전투 모드, 2배속 전투 모드, 스킵 기능 등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 스킵 기능을 사용하면 전투에서 항복 선언을 하는 것이니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리치 만해의 길은 이미 종용된 애니메이션이라 어느 정도 인기를 갖게 될진 잘 모르겠지만, 적어도 아이젠 소스케를 기억하시는 분이시라면 즐겁게 플레이 가능해 보입니다.

 

▶ 당신을 위한 추천 뉴스거리~!

2020/08/09 - 갤럭시 노트20 스펙 가격 정리!

2020/11/09 - LD 플레이어 다운로드

2020/10/23 - pc 게임 순위 Top10

2020/10/22 - 모바일 게임 순위 Top15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