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추천 제품군 4가지를 다룹니다.

 

일단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 브랜드는 매우 중요한 선택 요소로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각 제조사별 선호하는 제품 성능 대비 사양과 AS 정책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저는 이러한 조건들을 고려해 제가 생각하는 노트북 추천 Top 4를 선정했습니다. (일부 실제 경함담과 이미지가 반영되었습니다)

 

 

노트북 추천 Top1 -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저가형 제품임에도 높은 성능을 가진 노트북들이 출시되고 있죠. 그중에서도 당연 최상위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제품입니다.

 

보급형으로선 레노버 아이디어 패드 Slime3 - 라이젠 4500U 제품이 노트북 추천 제품 중 가성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저가가 50만 원 초반대라 효율성만을 따진다면 가장 훌륭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조금 더 성능 좋은 레노버 제품을 원하신다면 요가 Silm7 시리즈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 제품보다 30~50까지 저렴하기 때문에 이 또한 가성비 노트북 추천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다만,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AS를 단점으로 뽑을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에 AS센터가 없는 경우 택배를 통해 진행해야 될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노트북 추천 Top4 - HP 15s 시리즈

HP는 가격과 AS에 대한 중간점을 잘 갖춘 노트북 추천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는데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아직까지 사무분야에서도 꽤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나쁜 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에 구입한 HP15s-fq1003 TU 제품은 코어 I3 10세대를 탑재한 제품으로서 저가 제품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졌습니다.

 

메모리가 4GB라 추가 확장이 필요하긴 하지만 삼성이나 LG 브랜드 동급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AS와 성능 모두를 고려하신 다면 HP 제품이 좋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조금 고급사양으로 가시려면 파빌리온 게이밍 노트북 추천드립니다.

 

 

노트북 추천 Top3 - 갤럭시 북 이온 또는 플렉스

저는 가격이 좀 비싸도 메인은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는 편인데요.

 

 

이유는 첫 구매 후 설계적인 문제로 구입 2달이 넘었음에도 전액 환불을 받았던 경험, 그리고 음료수를 쏟았음에도 무상으로 빠르게 수리받아 아직도 잘 쓰고 있다는 것에 '중요한 업무 파일'을 많이 다루는 입장에서 매우 흡족한 기억들이 많습니다.

 

가격이 높은 것은 A/S 비용이 포함됐단 이야기들이 많죠.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조합은 '중요한 파일을 많이 다루는 메인' 노트북 추천이라면 당연 삼성 갤럭시 북 이온이나 플렉스 시리즈가 좋다 봅니다

 

 

참고로 저는 이온도 사용해봤고 플렉스는 지금 메인 노트북인데 '화면 화질'이 엄청납니다. 해상도가 높지 않음에도 이 정도로 깔끔한 화면을 보여주는 것에 감탄이 절러 나올 정도입니다.

 

그리고 두 제품 중 선택이 아래 사항을 고려하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온은 일반 노트북 제품입니다. 때문에 좀 더 유연한 메모리 확장 슬롯을 지원하고 있고, 가격대도 플렉스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에 플렉스는 S펜과 터치패널을 결합한 태블릿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격이 다소 높지만 노트북 전체 바디가 튼튼하게 제작돼 휴대할 때 안정감도 상당한 편이고, 색도 바랄 것 같지 않아 '장기간 사용 시' 노트북 추천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단, 약간 무섭습니다.

 

 

아, 급할 때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 가능한 것은.. 정말 혁신에 가깝습니다.

 

 

노트북 추천 Top4 - LG 그램

LG 그램은 너무나도 유명하고 최근 사무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빠질 수 없는 상위 랭커 제품입니다. 사실 사람에 따라 노트북 추천 Top1에 그램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기도 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취향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램은 정말 매우 가볍기 때문에 휴대를 목적으로 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볍게 만드는 만큼 제품 내구성이 약할 수 있단 점도 인지하실 필요는 있습니다.

 

확실히 그램 시리즈는 휴대했을 때 가볍다는 점과 세련된 디자인을 가졌단 점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AS와 가벼운 무게, 흰색톤의 깔끔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이 노트북 추천드립니다.

 

>>추천 포스팅<<

 

삼성 노트북 플렉스 I7 성능 리뷰 (1개월 실 사용)

삼성 갤럭시 노트북 플렉스 I7-1065G7 모델 성능 편 삼성 노트북 플렉스를 구매 후 대략 1개월가량 사용하고 있는데요. 구입 초반엔 밀려있던 업데이트도 진행되었을 것이고, 슈퍼 패치도 동작하고

volttexture.tistory.com

 

갤럭시북 플렉스 알파 비교 정리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와 일반 버전 비교 저는 일반 버전을 이미 구매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 버전과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volttexture.tistory.com

 

삼성 노트북 추천

삼성전자 노트북 추천 모음 노트북은 고가의 제품군에 속하죠.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생각하고 구입할 필요가 있을 텐데요. 이런 점에서 삼성 노트북을

volttexture.tistory.com

 

게이밍 노트북, NT850XBC 알아보기

삼성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NT850XBC) 사실 삼성 노트북 브랜드는 가성비면에선 다소 부족함이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있는데, 그래도 삼성이란 AS 망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특히 제가 사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