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S20 FE 가격과 스펙

 

이 제품은 갤럭시 노트20 발표 이후 갑작스럽게 공개된 보급형 시장을 노린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중 하나인데요. FE란 단어가 익숙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노트7 FE와 다른 팬 에디션(Fan Edition) 이란 이름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갤럭시 S20 FE (팬 에디션이)란 이름에 걸맞게 진짜 판매를 위한 제품을 만들어 냈으며, 가격과 스펙을 고려할 때 어중간한 제품은 아니라 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 같은데요.

 

스펙과 가격 내용을 주로 다루지만 가장 중요한 갤럭시 S20 가격을 첫 번째로 시작해 하나하나 짚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전 세계 10/02일 출시되는 따끈따끈한 신상이며 국내 공식 출고 가격은 899,800 원입니다. 출고 가격이 워낙 낮은 만큼 초기 공시 지원금은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이 제품 5G 스마트폰에 굉장히 준수한 스펙을 가진 보급형 제품이라 통신사에서 사활을 걸고 팔아댈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금을 받지 못하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충분한 사은품을 받는다면 남들보다 훨씬 이득보고 구매할 수 있겠죠?? 

 

 

 

 

갤럭시 S20 FE 스펙은 가격 대비 꽤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일부 유저층이 생각할땐 팀킬이 가능한 스펙으로 출시돼 그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빠른 성능과 얼마나 고사양 게임이 처리 가능하냐겠죠? 하지만 이 제품이라면 걱정할 것 없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와 동급인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CPU + GPU 일체형 부품)를 탑재해 현존 최강 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메모리는 5G 모델 기준 8GB를 탑재하고 있는데, 사실 12GB는 덱스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과하단 의견들이 있어 "가장 실용적인 메모리 용량"을 갖춘 제품이 이 갤럭시 S20 FE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장공간은 매우 무난한 128GB / 256GB로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사실 128G만 돼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부족하다면 "최대 1T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를 통해 용량을 늘리면 그만입니다.

 

도대체 이렇게 훌륭한 스펙인데 어디서 가격 절감을 시킨 것일까요? 답은 액정과 카메라에 있습니다.

 

 

액정은 6.5인치 F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고 있으며 얇은 베젤보단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했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었는데요. FHD+는 풀 HD라고 보셔도 되는데.. 이 정도 해상도면 실사용에 아무런 제약이 없는 수준이라 가성비면에서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쉬울 수도 있었던 120hz 주사율은 적용되었는데요. 일반적인 액정은 초당 60장의 이미지를 보여주지만, 갤럭시 S20 FE는 120장의 이미지를 보여줘 매우 부드러운 화면을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성능 차제가 훌륭해야 되는데, S20 울트라와 동급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니 말 다한 거죠.

 

 

참고로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이 이 제품보다 상위 제품인데 출고가가 135만 원에 육박할 정도로 고가로 출시됐었습니다.

 

하지만 5G 스마트폰 보급을 위해 공시 지원금이 55만 원에 육박할 정도로 높아 이것만 해도 80만 원에 구입 가능하지만 이것은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한철 지난 제품인데 이렇게 구입하긴 손해 보는 거죠? 이미 최저가로 구입한 사람 널렸으니깐요..

 

발품 팔아보세요. 인터넷부터 최저가를 찾아보세요. 갤럭시 S20 FE를 누구보다 최저가로 구입할 찬스를 잡을 수도 있는데, 이미 뉴스기사에 재고처리 위해 S20 0원? 이라고 뉴스 나왔던데.. 그냥 사면 우리만 손해보는게 아닐까요? 누군간 최저가로 구입할테니 말이죠..

 

그리고 추측입니다만....이런 상황이라면 노트20도 최저가 보상같은게 있지 않을까요?

 

 

 

 

갤럭시 S20 FE는 최저가를 찾지 못했을 때.. 그때 구입해도 늦지 않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카메라 성능도 한 단계 낮췄습니다. 

 

전면 3,200만 화소 F2.2

후면 초광각 1,200만 화소 F2.2

광각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AF, OIS, F1.8

망원 800만 화소 F2.0 

후면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 탑재

 

이미지 센서 크기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확실한 것은 화소수가 노트20 울트라보다 훨씬 더 낮아졌습니다.

 

 

이런 차이는 주간보다 조도가 낮은 야간에 더욱 큰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요. 사진에 노이즈란 지글지글한 이미지가 보여 사진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게 큰 문제가 안된다면 갤럭시 S20 FE를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더 상위 기종인 S20 울트라 또는 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앞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뉴스기사에 S20 재고처리 0원이라가 기사까지 났습니다. 먼 곳에서 찾지 마시고 "인터넷을 통해 진짜 0원인지 확인" 하시는게 먼저입니다.

 

이외 갤럭시 S20 FE 스펙은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배터리는 4,500mAh를 탑재하고 있어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은 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제품 사이즈가 크지 않으니 준수한 용량이 탑재됐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무조건 높다고 좋은 게 아니라 제품 사이드 대비 용량이 중요한 것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유선 고속 충전과 무선 고속 충전 2.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무선 배터리 공유도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 부분에서도 부족함 없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S20 FE는 IP68 방수방진 등급을 지원하고 있으며, 삼성 무선 DEX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무선 DEX는 안드로이드 PC 모드인데, 스마트 TV와 연동해 무선 컴퓨터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합니다.

 

이 부분이 활용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코로나 19로 이슈화되고 있는 "온라인 수업"을 PC 없이 TV로 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 S20 FE는 74.5 x 159.8 x 8.4mm에 190g을 지녔으며, 6.5인치 제품이라 한 손 파지에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2020/08/19 - 티다이렉트샵 - 갤럭시워치3 LTE 이벤트로 구입하기

2020/08/09 - 갤럭시 노트20 스펙 가격 정리!

2020/05/27 - 갤럭시A 퀀텀 가격, 스펙 정리

2020/05/20 - 갤럭시 A71 스펙과 가격

2020/02/14 - 갤럭시S20 울트라 스펙 정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