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A72는 A시리즈의 최신 후속작으로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 중 상위 제품군에 속한 제품인데요. 사설 길지 않게 이 제품에 대한 가격, 출시일, 스펙,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A72 가격과 출시일

갤럭시S21과 같은 상위 라인업과의 가격 차별화는 이 제품의 승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때문에 전작보다도 낮은 금액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장 유력한 가격은 약 549달러인 60만원 초반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폰아레나

 

갤럭시A72 출시일은 3월 경으로 예정되 있지만 이는 언제든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아직 LTE와 5G 모델이 출시될지 5G 모델만 출시될지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만, 가장 유력한건 국내 5G스마트폰 보급을 위해 5G 단말기를 메인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갤럭시A72 싸게 이용하려면?

보급형 제품은 공시지원금이 상당히 낮고,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된다면 이 또한 요금제 부담이 심할텐데요. 알뜰폰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은 자급제 폰 + 알뜰폰 유심 요금제 결합을 이용하면되고, 이 방법을 이용해 5G 스마트폰도 LTE 개통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금제도 굉장히 저렴합니다만,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기엔 양이 많으니 '알뜰폰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갤럭시A72 스펙은?

 

스마트폰을 접할 때 가장 먼저 접하는 영역이 액정 파트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가장 많이 접하고 인지하는 부분이 액정인 디스플레이 파이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해상도, 크기, 색감은 사용자 입장에서 중요한 선택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폰아레나
ⓒ 폰아레나

 

갤럭시A72는 A52, A32와 다르게 조금 더 커지고 더욱 선명해진 해상도를 탑재할 예정이며, 화면 주사율 90Hz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7인치 슈퍼 아몰래드 플러스 FHD+ 해상도에 90Hz 주사율 디스플레이 탑재 예정.

 

ⓒ 폰아레나

 

프로세서는 5G 스마트폰 기준 스냅드래곤 750G를 탑재할 예정인데요. LTE보다 통신 속도 및 처리량이 좀 더 많기 때문에, 보통 5G를 지원하는 프로세서는 LTE 지원보다 좀 더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할 메모리는 128GB / 6GB 모델과 256GB / 8GB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128GB 모델은 8GB가 탑제될 것이란 의견도 있지만, 현재까진 6GB가 탑제가 가장 우세합니다

 

ⓒ 폰아레나

 

그리고 저장공간은 MicroSD를 지원한다고하니, 부족하다 싶으면 확장하면 그만이라.. 용량 걱정은 덜 수 있단 것도 특징입니다. (참고로 최신 플래그십인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은 외장 SD가 없습니다....)

 

갤럭시A72 카메라는 쿼드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하는데 여러 화각을 촬영할 수 있고, 또한 화소도 나쁘지 않아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흔들림 보정 기능인 OIS가 제외된다고 하니, 최상위 카메라를 원하신다면 갤럭시S21이나 노트20을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폰아레나

 

메인은 6400만 F1.8

와이드는 1200만 f2.2

접사는 500만 f2.4

심도 500만 f2.2

 

전면 카메라는 3200메가 f2.2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A72는 배터리는 5000mAh 를 탑재하면서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