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언팩을 통해 갤럭시북 프로 360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전작인 갤럭시북 플렉스 후속작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화면을 360도 회전할 수 있어 360이란 네이밍이 부착됐습니다.

 

회전 타입이라 고가 정책을 펼칠 것 같지만 갤럭시북 플레스보다 좀 더 저렴하게 출시되었는데, 반도체 대란인이 있음에도 이 가격이란 것은 삼성 입장에선 가격 고민을 한 것입니다.

 

1. 갤럭시북 프로 360 가격은?

S펜을 지원한다는 것은 펜 디지타이저가 포함된 것이고 그로 인해 241만 ~ 292만 원까지의 가격 형성이 됐지만, 삼성 제품은 + 사은품 + 할인을 통해 구매해야 정상가로 구매하는 것이라 위 가격에 구매 할인은 없을 것입니다.

 

 

 

특히 갤럭시북 프로360은 현재 사전예약 중으로 최대 44만원 할인 혜택과 12개월 무이자 할부, 네이버 페이 5만점, MS 오프트 2019 (10만 원 정도), 노트북 스탠드를 증정합니다. 상당한 지원 정책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프로(약 20만), 갤럭시북 트레인 15만 추가 보상, 삼성케어, 한컴, 미리의서재, 멜론 등의 혜택도 포함되 있습니다. 대충 따져봐도 70만원 이상은 빠지겠군요. 

 

 

▼▼ 할인은 시기에 따라 다름으로 아래 삼성전자 사이트 링크를 클릭해 정확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가격 정보

 

갤럭시 북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갤럭시 북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디자인과 기능, 사용 방법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어 제품 선택이 한결 쉬워집니다.

www.samsung.com

 

2. 갤럭시북 프로 360 스펙을 알아보자

1) 디스플레이

출처 : 삼성 유튜브

갤럭시북 프로 360을 포함한 북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특히 컬러 볼륨 120%가 적용돼 더욱더 또렷한 색감 표현이 가능하고, 더 나아가 Eye-Care를 탑재해 블루 라이트로부터 시력 보호를 극대화시켰습니다.

 

갤럭시북 프로 360은 다른 시리즈와 다르게 S펜이 적용되었으며, S펜이 적용된다는 것은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단 것이고, 그림을 그리고나, 메모를 하는 등의 생산적인 업무 연계도 가능해집니다.

 

또한 펜 사용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테블릿 처럼 360도 접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필기 어플은 삼성 노트를 지원합니다)

 

 

2) 프로세서

출처 : 삼성

개인적으론 AMD를 좋아하지만 노트북 제품은 아직까진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추세이며, 갤럭시북 프로 360은 인텔 프로세서 중에서도 최상위인 11세대 I3 ~ I7 CPU를 탑재했습니다.

 

노트북은 데스크톱보다 공간적 제약이 많아 데스크톱처럼 빠른 성능을 낼 수 없습니다. 때문에 정말 간단한 문서 작업이라면 I3를 추천하지만, 일반적인 활용 용도라면 I5 이상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S펜을 활용하신다면 최고 사양으로 가시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격 차이는 '프로세서 사양'에 따라 발생된다 보시면 됩니다.

 

▼▼ 프로세서 사양에 따른 가격 차이

 

삼성 갤럭시북 프로 프로세서 사양별 가격 정보

 

갤럭시 북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갤럭시 북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디자인과 기능, 사용 방법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어 제품 선택이 한결 쉬워집니다.

www.samsung.com

 

 

3) 메모리와 저장공간

 

메모리는 LPDDR4x를 지원하며 인치에 따라 장착 사양에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13.3인치는 8GB, 16GB

15.6인치는 8GB, 16GB, 32GB

 

저장공간은 NVMe SSD를 최대 1TB까지 지원합니다. NVMe SSD와 일반 SSD 성능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만, 일반적으로 SSD만 사용해도 무난하게 이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갤럭시북 프로 360은 테블릿 형태라 빠른 부팅, 더 빠른 반응 속도를 위해 NVMeSSD를 탑재했습니다.

 

4) 배터리

노트북의 생명은 배터리죠. 갤럭시북 프로360 배터리는 13.3인치 63Wh, 15.6인치 68Wh를 탑재해 어느 정도 라이프 타임을 보장받게 됩니다. 그리고 65W USB-Type-C 고속 충전기를 지원하는데, 정확한 스펙 명기는 없지만 전작들처럼 휴대폰 충전기로도 충전 가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5) 네트워크 사양

일단 WIFI6와 블루투스 5.1은 공통 사항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13.3인치엔 5G 사양이 추가돼 조금 더 활용폭이 넓어졌습니다. 단, 5G 단말기로 활용하기 위해선 통신사 가입(유심)이 필요하며, 요금표는 아래 티월드 사이트를 클릭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통신사별 요금제 확인 (아래 사이트 클릭)

 

SK 텔레콤 공식 요금제 확인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 T다이렉트샵

 

shop.tworld.co.kr

KT 공식 요금제 확인

 

[KT Shop] | KT 공식 온라인몰 KT Shop

메인 | KT 공식 온라인몰 KT Shop

shop.kt.com

유플러스 공식 요금제 확인

 

U+Shop | LG U+ 공식 온라인샵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에서 휴대폰, 인터넷, 스마트홈, 결합상품, 액세서리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신청하고 푸짐한 혜택까지 담아보세요.

shop.uplus.co.kr

 

5) 그래픽

가장 아쉬운 부분인데 현재까진 외장 그래픽 사양이 없습니다. 추후 외장 그래픽 사양(MX450)이 탑재될 수 있지만, 현재는 없기 때문에 영화나 적당한 3D 작업, 그래픽 작업을 하신다면 무조건 I5에서 I7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I3 프로세서 : UHD Graphics 탑재 (저사양 그래픽)

I5/I7 프로세서 : Iris X 그래픽 탑재 (중사양 그래픽)

 

 

6) 무게와 외곽 치수, 그리고 색상

출처 :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은 s펜 관련 부품이 포함되 아무래도 약간 무게가 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13.3인치 302.5 x 202.0 x 11.5mm에 1.04 kg (5G 모델은 1.10kg)

15.6인치 354.85 x 227.97 x 11.9mm에 1.39kg

 

갤럭시북 프로 360은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브론즈 3가지로 출시되며, 추후 더 많은 색상이 출시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전자 제품 기업은 색상 장사를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7) 갤럭시 북 프로 360 공식 사이트와 일반 프로버전 가격과 스펙

 

▼▼ 프로세서 사양에 따른 가격 차이

 

삼성전자 갤럭시북 프로 360 가격 정보

 

갤럭시 북 | Samsung 대한민국

삼성 갤럭시 북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디자인과 기능, 사용 방법 등을 한눈에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어 제품 선택이 한결 쉬워집니다.

www.samsung.com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아님) 가격과 스펙 정보

 

삼성 갤럭시북 프로 가격과 스펙은?

삼성 갤릭시북 프로는 2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됩니다. 첫 번째는 일반 프로라인이며 두 번째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입니다. 시리즈로 따지자면 3번째 시리즈라 보시면 됩니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