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기능을 통해 내가 특별히 조작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대화 내용을 m4a 확장자 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한다면 '상담사와의 통화내용'을 저장한다거나, 고객으로 부터의 통화 내용을 잊어버렸을 때 다시 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에 따라 200% 가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 갤럭시 통화 자동 녹음 활성화 하기

혹시라도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거나 이 기능을 실행했을 때 동작이 느리다면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특히 5G 스마트폰은 공시 지원금이 높아 저렴한 편인데,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의 경우 공식적인 할인만 받아도 6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놀랍죠?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매장을 확인하세요

 

 

요즘 T전화를 많이들 사용하시죠. 만약 해당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특별히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활성화를 시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실행시켜두는 것이 좋겠죠.

 

 

일단 전화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이 실행되면 우측 상단 메뉴 버튼을 단축 메뉴를 활성화시킵니다.

 

메뉴가 많이 보이는군요 우리가 필요한 것은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활성화 '설정' 메뉴입니다.

 

 

통화 설정으로 넘어오시면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메뉴로 이동하실 수 있는데, 저처럼 통화 녹음이 '비활성화' 상태이신 분들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분명 삼성 기본 어플을 이용하는데 왜 이런 문제가 발생되는 것일까? 이유는 SKT T전화가 기본 옵션으로 설정됐을 경우 해당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전화 어플이 기본으로 설정돼도 같은 현상이 발생됩니다.

 

 

하단의 통화 모드를 삼성 휴대전화로 변경해주시면, 상단의 '통화 녹음' 메뉴가 활성화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자 갤럭시 통화 자동 녹음 설정을 ON 하시면 기본 설정은 완료됩니다.

 

 

다만 '통화 자동 녹음' 메뉴를 한번 더 클릭하시면, 전화번호를 3가지 옵션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모든 번호
  • 저장되지 않은 번호
  • 선택한 번호만

 

특별히 지정할 것이 없으시다면 모든 번호를 선택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나 선택한 번호만을 지정하시면 되겠습니다.

 

2. 녹음된 통화 내용 듣기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기능을 이용해 저장된 음성 파일은 앞전 '통화 녹음' 메뉴의 '녹음한 통화'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계적인 파일명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이라면 파일명을 변경 후 백업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갤럭시 유저를 위한 추천 꿀팁

우리는 삼성전자가 설치해 놓은 프로그램만 삼성에서 제작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 프로그램은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겪게 되고, 그 어플의 사용빈도가 높지 않다면 더욱더 개발 로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 또한 확장팩 형식으로 커스텀 테마 어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키보드 테마 수정부터 배열 수정까지, 상단바 디자인 커스터 마이징 + 숨겨진 옵션 기능 등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용이 그리 많지는 않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다음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굿락 상단바, 잠금화면 꾸미기 방법

삼성 갤럭시 굿락 기능은 핸드폰 커스터 마이징 기능 지원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기능이 상단바 디자인 변경과 시계 디자인 변경, 잠금화면 꾸미기 기능입니다. 꽤 많

volttexture.tistory.com

 

삼성 키보드 커스텀 설정 - 디자인 변경 방법

삼성 키보드 커스텀 설정은 기본 기능으로서 제공되는 항목도 있습니다만,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굿락을 설치해 더욱더 강력한 디자인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기본 기능만으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