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A32는 딱 봐도 A31 후속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이 그냥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판매하려는 의지를 내보이며 출시되기 때문에 이번엔 조금 더 기대할 수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보급형이니 기기 가격 할인에 한 개점은 분명 존재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가격적인 부분과 갤럭시 A32 예상 출시일, 스펙, 가격까지 모조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갤럭시 A32 가격 이렇게 구입해야 저렴하다!

 

현재까지 알려진 출고가는 4GB 모델 기준 원화 30만 원 정도입니다.

 

ⓒ 안드로이드 폴리스

 

일단 이 모델 자체가 갤럭시 S21이나 노트20 같은 플래그십 모델이 아니죠. 때문에 공시 지원금을 비롯한 대리점 보조금이 매우 낮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갤럭시 A32를 구입할 땐 자급제폰 무이자 할부 + 신용카드 할인+ 쿠폰 할인 + 매우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조합으로 구입하는 게 가장 합리적입니다.

 

 

알뜰폰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SK, KT, 유플러스 통신망을 도매가(싸게) 임대 후 기타 부대 비용을 절약해 대형 통신사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해주는 통신사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보면 3만 원 이하가 주력인데, 이번 포스팅에서 전부 다루기엔 양이 많으니 '알뜰폰 요금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제는 A32 출시 전 미리 확인해 두셔야 됩니다)

 

 

아, 이 모델 출시 예정일은 21년 3월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해외만 3월에 출시할 것인지,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일정에 출시할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되겠습니다.

 

 

2. 갤럭시 A32 알려진 스펙은?

1) 디스플레이(액정) 사양은?

아무래도 A31 후속작 느낌이라 그런지 소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사실 아직까지 대형보다 소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분들에겐 이 제품을 선택할 이유가 생긴 것 같습니다.

 

ⓒ폰아레나 모바일

 

6.4인치 FHD+ 해상도에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 U 90Hz 화면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해상도는 보급형으로서 딱 무난한 수준인데, 의외인 것은 화면주사율 90Hz가 적용됐단 것입니다. 보통 60Hz가 장착됐다는 것을 감안하면 90Hz 주사율이 적용되면서 '더욱 부드러운 화면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초음파는 아니고 광학식(빛을 이용한) 온스크린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된다고 하는데요.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탑재되면 액정 뒤편에 위치한 지문센서를 통해 '화면에 지문인식'을 시킬 수 있어 편의성이 매우 좋습니다.

 

2) 성능을 판단할 프로세서, 메모리 스펙은?

ⓒ 엘리스 클레스 일레트리닉

 

갤럭시 A32 프로세서는 미디어텍 헬리오G80이 탑재된다고 하는군요.

 

이 프로세서는 보급형이니 3D 게임에 적합하진 않아보이는데, 만약 저사양 3D 게임이라도 게임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갤럭시A52, 갤럭시A72 정도로 넘어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갤럭시A52 출시일, 가격, 스펙까지 알아보자 - 바로가기

▶ 갤럭시A72 출시일, 가격, 스펙까지 알아보자 - 바로가기

 

갤럭시 A32 시스템 메모리는 4GB / 6GB/ 8GB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고, 64GB/128GB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

 

일단 요즘 어플 스펙을 고려할때 4GB 이상은 되어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이고, 저장공간은 최대 1TB까지 확장 가능한 MicroSD 슬롯을 재공하기 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저용량 + SD 확장 형태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갤럭시 A32 카메라 스펙을 알아보자

ⓒ 셈 라지온

갤럭시 A32 전면 카메라는 2000만 화소 F2.2의 적당히 밝은 렌즈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심도 카메라를 포함한 4개의 쿼드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 메인 6400만 화소 F1.8

* 접사 500만 화소 F2.4

* 광각 800만 화소 F2.2

* 심도 500만 F2.4

 

500만 화소의 점사 렌즈가 탑재돼있군요. 이 렌즈를 이용해 음식 사진과 같은 근접 물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S21과 같은 플래그십에 장착된 OIS(손떨림 방지) 기능은 제외됬습니다. 이 기능을 원하신다면 A52, A72에도 없기 때문에, 갤럭시S21이나 노트20을 선택해야되 가격 적인면을 고려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4) LTE 모델? 5G 모델?

ⓒ가젯 360

 

현재까지 알려진 것은 갤럭시 A32는 LTE 모델로 출시되는 것이 가장 유력한데요.(5G 모델에 대한 이야기가 있긴 합니다만 정확히 공개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SK, KT, 유플러스와 같은 통신 3사도 LTE 요금제가 5G 요금제보다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알뜰폰에 비할 것은 못 됩니다.

 

앞전에 잠깐 언급드리긴 했었습니다만 알뜰폰 업체가 너무 많죠? 혹시라도 어느 알뜰폰을 선택해야 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헬로모바일', '유플러스 알뜰폰', 'KTM', '세븐모바일' 중 한 곳을 이용하시기 추천드립니다. 

 

최저 요금제는 9,900원도 있으니(프로모션 기간과 항목에 따라 상이함), 자세한 사항은 알뜰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배터리, 색상, 크기는?

 

갤럭시 A32는 50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소형 제품임에도 갤럭시 S21 울트라급 배터리를 탑재했다는 것은 통화 시간이 많거나, 휴대폰 배터리가 오래 유지되야될 상황에 유리한 조건을 갖춘 것입니다.

 

다만 15W 일반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시간은 다소 소요될 것이라 보입니다.

 

 

갤럭시 A32는 73.6 x 158.9 x 8.4mm에 184g의 무게를 지녔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색상은 어썸 바이올렛, 어썸 블랙, 어썸 블루, 어썸 화이트 등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이어서 보기

2021/01/16 - 갤럭시S21 울트라 스펙, 가격 최대 할인 얼마?

2020/10/05 - 갤럭시S20 FE 가격 스펙 총정리

2020/10/06 - 알뜰 요금제 선택 이유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