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워치3 LTE 구매 완료했습니다!. 그것도 출시하자마자 구입했습니다.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1세대 제품도 출시되자 마자 사전 예약으로 구입했고, 대략 2년이 되어가는 만큼 큰 맘먹고 갤럭시 워치3 LTE 제품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3 LTE 사도 될까? - 리뷰 시작합니다.

디자인은 훌륭해졌다

전 세대는 약간 투박한 디자인을 보여줬었죠. 그래서 시계라는 느낌이 확실히 있긴 했었지만, 그렇다고 이쁜 시계 느낌은 아니라 투박한 시계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워치3 LTE 모델은 전체적으로 소형화되면서 얇은 디자인으로 탈바꿈돼 꽤 시계다운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 생각에 이번 제품의 초점은 성능 개선보단 디자인과 헬스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것 같습니다

 

특히 이 모델은 우측 버튼에 붉은색띄 형태의 포인트가 포함되었는데 이게 상당히 이쁩니다. 특히 무광 블랙에 붉은색 포인트는 정말 마음을 녹이는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잠깐~!? 갤럭시 워치3 LTE 통신사 선택은?

만약 LTE 모델 구입을 생각하셨다면 통신사 선택을 먼저 하셔야 되겠죠. 통신사라면 SKT, KT, 유플러스를 말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SKT 5G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라 스마트워치 요금제를 50% ~ 100% 할인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를 먼저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는 SKT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 워치 요금제는 100% 할인을 받아 개통했는데, 자세한 사항은 각 통신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계 이상의 기능을 갖추다

갤럭시 워치3 는 스마트 워치 또는 전자시계라 부를 수 있겠죠. 때문에 시계 본연의 기능보다 부가적인 기능이 어떤 것이 포함되냐가 더욱 포커싱 요소로 할 수 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헬스 기능은 갤럭시 워치3 본연의 모습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 줍니다.

 

기존의 달리기, 걷기 자동 인식은 물론 새로운 센서를 이용한 혈압측정과 심전도 측정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존에 지원하던 심박측정과 혈압측정 방식은 좀 다르기 때문에, 평소 고혈압을 앓고 계시다면 항시 체크용으로 매우 유용합니다.

 

 

다만, 혈압 측정은 1달에 한번 정밀 보정을 진행해야 됩니다. 이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그리고 기존의 수면 폐턴 측정에 산소포화도 측정이 추가돼, 갤럭시 워치3 는 더욱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조기구 역할을 수행합니다.

 

 

갤럭시 워치3 LTE 핵심 기능은 알림과 전화다

일단 제가 주로 이용하는 기능이 핸드폰과 연동된 알림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알림 받고자 하는 어플을 스마트폰과 별도로 관리 가능하기 때문에, 문자, 카톡, GMAIL과 같은 중요한 어플에 대해서만 수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처럼 여러 알람이 표시된 상태가 아닌, 한 화면에 1개의 알림만 표시되기 때문에 가독성에 있어서도 뛰어납니다. 

 

만약 알림을 많이 보신다면 갤럭시 워치3 는 훌륭한 스케줄 관리 보조 기구가 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알림을 연동한다며 말이죠)

 

 

eUSIM을 적용해 다운로드 형식의 심카드가 탑재되있습니다. 때문에 SKT, KT, 유플러스 중 한 곳에서 개통하게 되면 전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워치3 독단적으로 운영되기보단 스마트폰과의 연동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이 과정이 좀 불편한 감은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은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정확한 동작 방식은 각 통신사인 SKT, KT, 유플러스에 문의하시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아쉬움이 남는다. 배터리는...

제가 1세대를 사용해서 더욱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완충 후 1 ~ 이틀 정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한 감은 존재합니다.

 

 

전작이 3일 정도 사용 가능했던 것을 생각할 때 꽤 부족한 성능이지만, 전화, 운동 측정, 수면 측정 등 쉬지 않고 일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납득할 수준이긴 합니다.

 

 

 

갤럭시 워치3 해심인 테마 기능

테마라 부르기도 하고 워치 페이스라고 부르기도 하죠. 갤럭시 워치3 또한 이러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특히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해 무료/유료 중 자신의 원하는 시계 디자인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한 가지 화면에 실증을 자주 내시는 분이시라면 갤럭시 워치3 워치 페이스를 통해 항상 신선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결론

 

  • 일단 이런 분들에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 강력한 헬스 기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
  • 한 가지를 보고 있으면 금방 질리는 경우
  • 스마트폰 없이 음악 듣고, 전화 받는 것을 모두 하고 싶은 경우

 

적어도 이런 경우라면 갤럭시 워치3 충분히 추천할만 하다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 >>

 

갤럭시 노트20 스펙 가격 정리!

갤럭시 노트20 스펙 정보가 언펙을 통해 며칠 전 공개되었죠. 이미 유출된 자료들이 많았습니다만 생각보다 많은 부분 맞아떨어졌고, 그 말인즉슨 알려졌던 것처럼 고사양으로 출시된단 말과 같

volttexture.tistory.com

 

갤럭시S20 FE 가격 스펙 총정리

갤럭시 S20 FE 가격과 스펙 이 제품은 갤럭시 노트20 발표 이후 갑작스럽게 공개된 보급형 시장을 노린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중 하나인데요. FE란 단어가 익숙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노트7 FE

volttexture.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