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낭Hsub 이란 곳을 알고 계신가요? 아마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다면 이곳에 택배가 묶여있을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만약 이곳에 정체되어 있다면 CJ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먼저 연락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결이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 제 최근 경험을 토대로 바로 연락 가능한 방법을 작성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강남Hsub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용인HUB와 같은 곳으로 가기전인 서브 터미널을 의미하며, 한마디로 진짜 터미널로 이동하기 위한 1차 분류 작업 장소라 보시면 됩니다.

 

대충 설명드리면 소비자 택배 인계 → 사업소 → 서브터미널(SUB) → 허브(HUB) 터미널 → 터미널 → 대리점 → 도착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물류 흐름은 통상적으로 소형 택배와 대형 택배를 분류하고, 좀 더 체계적이고 지연없는 물류 흐름을 만들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소형 박스와 대형 박스를 규칙없이 적치할 경우 '빈공간'이 많이 생겨 효율성이 매우 낮아지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형 박스와 소형 박스를 구분 관리하는데, 소형 박스는 일정량 모여야 출발하기 때문에 '배송 지연' 현상을 빈번하게 겪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강남Hsub에 도착하게되면 최소 1일에서 최대 2~3일 이상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는데, 1일 이상 초과된 경우 택배 분실우려도 있기 때문에 'CJ 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필히 확인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여러분~! 꿀팁 얻어가세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