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리라 생각되지만, 제 경우 자녀가 많다 보니 포인트, 기타 할인 혜택 등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이번에는 그 경험담 중 SK 인터넷 온가족 할인 혜택과, 유플러스 인터넷 혜택, 그리고 해지 방어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작성된 내용은, 저의 경험담과 고객센터와 상담사의 구두 주장을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임을 참고 바라며, 통신사 상품들은 워낙 변경도 많고, 복잡 하다보니, 이에 따른 피해를 받으시는 분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SK브로드밴드 가족 결합과 SK텔레콤 가족 결합 상품의 차이

SK 브로드밴드 결합 상품은 온가족 플랜, 온가족 프리 2가지가 존재합니다. 
장점은 충족해야 되는 가입기간 없이, SK 가입된 기기 수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브로드밴드 계열의 가족 결합을 할 경우 사은품 혜택이 많이 감소하고, SK 가입 연수가 증가하질 않습니다.  


예로 가입 당시 SK 총 가입 년 수 15년일 경우 3년 후에도 15년이란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총 가입 연수를 증가시키기 유리한 조건이라면, 상대적으로 온가족 할인 (TB끼리 인터넷 할인) 대비 혜택이 적습니다.

 

 

SK 텔레콤 온가족 할인 (T+B 인터넷 할인 혜택)
장점은 결합을 하더라도 사은품 영향이 없습니다. 회선은 휴대폰 5회선, 인터넷 2회선까지 연결 결합 가능하고, 인터넷, 휴대폰의 총 가입기간 환산으로 기억하고, 온가족 할인으로 받은 할인 내용은 가족 결합을 해지하더라도 별도의 위약금은 없다고 합니다.

단점은 많은 할인을 받기 위해선 SK 사용기간이 길어야 된다는 점인데, 이 목적을 달성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온가족 플랜의 경험담



6년 전에 가입했던 가족 결합 상품인데, 정확히 온가족 플랜이 이름이었는진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당시엔 SK 총 가입기간이 10년도 안되는 상황이라, 휴대폰 결합만으로 요금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말에 혹 해서 신청하게 됐었는데요. 

이걸 가입함으로써, 결합 인원의 가입 연차가 늘어나지 않아 온가족 결합 가입까지 2년이나 지연됐었고, 사은품을 너무 소홀하게 받았다는 게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장기 가입에 따른 추가 할인이 없다는 것도 제게는 문제였는데, 이것 때문에 고객센터에 항의했던 기억이 나네요. 제 스스로에겐 실패했던 가족결합 후기인 셈입니다.

 온가족 할인(T+B 인터넷 할인) 을 가입하다.
이번엔 가족 구성원의 SK 가입 연수가 33년을 넘는 상황이라, 유플러스에서 SK 기가 인터넷으로 통신사 이동하며, 50% 할인을 받을 수 온가족 할인(TB 인터넷 할인)으로 가입했습니다. 물론 사은품은 처음 조건과 동일하게 받았습니다. 제 생각엔 SK 총 가입기간 20년 이상일 경우 온가족 할인(T+B 인터넷 할인) 을 가입하시는 게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젠 인터넷 가입기간 중 혜택받는 방법과, 유플러스 해지 방어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약정 기간은 1년을 넘겨야 합니다.

1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지원받았던 사은품과 위약금을 함께 청구 받기 때문에, 협상 자체가 너무 불리합니다. 그러니 약정 1년 후부터 진행하도록 합니다.

 인터넷 요금 할인, IPTV 포인트, 지상파 월정액의 혜택을 받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 때를 피해, 유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센터로 연결합니다. 연결되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질문을 받으실 텐데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남은 위약금"을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금액을 확인 하신 후 "타 통신사 대비 혜택이 부족한 것 같다.", "아는 지인은 상품권을 받았다더라" 등을 언급하며, 혜택 내용을 말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를 만듭니다. 그러면 상담사는 전산 조회를 진행하고, 지급가능한 혜택을 줄줄이 알려주는데, 이 때 알려주시는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매월 진행했었고, 자주 해서 그런진 몰라도 혜택이 없던 달도 있었습니다. 이건 선택에 따라 1~3개월 사이에 한 번씩 요구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받았던 혜택 내용은 모바일 상품권, IPTV 포인트, 지상파 월정액 3개월 할인, 기본요금 3개월 할인, VOD 할인 쿠폰 등인데, 모바일 상품권은 1번 받아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인의 인터넷 해지 방어로 42와 추가 사은품을 받다.


제 지인이 이런 것에 매우 소극적이라, 제가 직접 도와주기로 하고 진행했었습니다. 그리고 3년 약정이 만기 되지 않으면 위약금이 너무 높아, 협상에 애로 사항이 있으니 약정 만기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전화 연결 후 해지 센터로 연결합니다. 여기서 1차 방어를 진행하는데, 보통 예상 사은품의 50% 이하를 부릅니다. 제 경우 "타 통신사에서 인터넷 설치 예정일이 1주일 후라, 해지하려 한다" 라고 말하면서, 하지만 사은품이 적정선일 경우 통신사 이동을 하고 싶지 않다는 뉘앙스를 풍겨줬습니다. 

이제 2차 방어선인 팀장과 연결되게 되는데, 보통 팀장은 해지 막바지 단계까지 추가 혜택에 대한 언급이 없어, 사람 심장을 조리개 만듭니다 (저는 이번에도 심장을 떨었습니다..). 이 관문을 통과하면 1차 방어 때보다 2배 정도 되는, 팀장 권한 사은품과 요금할인, VOD 혜택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인의 경우 1차 방어 시 25, 2차 방어 시 42에, VOD 혜택에, 인터넷 요금 3개월 할인, 지상파 3개월 지원을 제안받아, 2차 방어로 재약정을 진행했습니다.

 마무리하며


인터넷 혜택은 통시사 별로 상이할 수는 있겠지만, 모든 통신사가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 이건 해지 방어 또한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BTV 가입하시는 분들은 SK브로드밴드에서 진행하는 결합과, SK텔레콤에서 진행하는 결합 상품을 잘 비교하시어 가입 시 보다 유리한 선택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인터넷 최저속도 보장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해지 방어 후기를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