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시던 순간인데요. 금일부터 보육 종사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그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 등이됩니다. 백신은 모더나 및 화이자가 유력합니다.

 

7월14일부터 예약 시작임으로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본인인증 등을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선착순이라 조기 마감예정입니다

 

  • 대상자 :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
  • 백신 종류 : 모더나 및 화이자
  • 신청 방법 : 간단 본인인증 등을 통해 선착순 신청
  • 사전 예약 홈페이지 : 7월14일 예약 시작

 

▼ 보육종사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7월부터 대대적인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시던 AZ인 아스트라제네카는 최대한 배제된 상태로 화이자와 모더나 주력으로 신청받기 때문에 '이전과 같이' 백신이 남는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7월12일 50대 이상 백신 접종 예약을 진행했었죠? 당토 7주일 진행 예정이었습니다만 15시간만에 일시 종료를 진행했었죠.

 

이번 보육종사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컴퓨터에 익숙한 어린이집 교사, 유치원 교사,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와 같은 교직원이 대상이라 더욱 더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이상 반응 

참고로 AZ인 아스트라제네카는 희귀혈전이란 특수한 이슈가 있어 많은 분들이 꺼려했었죠. 정부 또한 공식적으로 만 30세 이하에겐 접종 금지라는 조치를 내렸고, 최근 1명이 공식적인 혈전 이슈에 속하면서 접종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반면 보육 종사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에 사용될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은 심근염에 대한 이슈가 있습니다만, 이는 아주 어린 젊은층에 국한되는 것이라 크게 이슈화되진 않고 있습니다.

 

 

또한 미FDA를 통해 임시 승인된 몇 안되는 백신이기도 하기 때문에, 백신 접종 사전 예약시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있기도 한 것이죠.

 

일단, 모더나와 화이자는 저도 클릭 대기 중입니다. 7월14일 진행되는 보육종사자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대상은 어린이집 교사, 유치원,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직원 등이 포함되며,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선착순' 진행됩니다.

 

▼ 보육종사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백신 접종 완료하신 분에게 주어지는 인센티브

국내 인센티브는 크게 2가지로 지정되있는데요. 하나는 야외 노마스크와 5인 집합금지 해제 대상으로 포함된단 점입니다. 이는 굉장한 이점입니다.

 

다만 7월1일부터 시행을 목표로 진행 중이었지만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등으로 일시 중지된 상태이긴한데요. 8월 초 중순 다시 제개될 예정이니, 보육 종사자라면 백신 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신청해두시길 바랍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