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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는 군무한 회사의 경력 사항을 증명하기 위한 하나의 증빙 서류로 활용되는데, 이직하거나, 취업 활동 중에 제출 요구되 발급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용도에 따라 은행에서 대출 실행용으로 재출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모두 인터넷으로 발급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전문성을 요규하는 증빙 서류까지 요구된다면 회사에서 개별적으로 발급 받으셔야 할껍니다. 사실 정확한 서류는 제출 요구 기관이 알고 있긴한데, 통상적으론 아래 방법을 통해 대부분 활용 가능하니 잘 모르겠다면 큰 걱정 안해도 될 것 같네요.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경력을 증빙하기 위해 지금까지 어떤 회사에 다녔는지를 증명하는 방법이 있을수 있죠.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게 국민연금 가입내역서입니다. 연금공단을 통해 인증만하면 바로 조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1.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발급하기

최근 과거의 복잡했던 메뉴 이동이 사라지고 홈페이지 구조가 산뜻하게 변경되었네요. 보기 좋습니다.

 

일단 📌연금공단 전자민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바로 가입증명서 발급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접속하시면 인증하라고 뜨실텐데 휴대폰 인증하신 후 발급 진행하시면 쉽게 가능합니다.

 

 

각 기관에선 이 증명서의 사업자명칭과 자격유지기간을 활용합니다.

 

 

2. 경력증명서 발급하기 - 국민건강보험 확인서

회사에 취직하면 무조건 가입해야될 4대 보험이 국민연금과 건강보험입니다.

 

둘다 세금이기 때문에 미가입 시 법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있고, 이러한 문제는 내가 어떤 회사에 입사했었고 언제 퇴사했고 회사 상호명은 무엇인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증명서류 역할도 할 수 있게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첫 화면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안보이신다면 상단의 민원여기요에서 증명서 발급 및 확인 메뉴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상당히 중요한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인증을 진행해 로그인 해야되고, 상단의 보안 프로그램은 필요하다면 설치하셔도 되지만 저는 굳이 하지 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구분과 사업자 명칭, 취득일과 상싱일을 확인할 수 있고, 프린터 발급을 하거나 팩스 전송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관에 따라서 주민등록번호 표시를 요구할 수 있는데, 프린트 시 번호가 안나온다면 상단의 체크 박스를 클릭해 출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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