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대한민국)의 아시안게임 양궁 방송은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스포츠 중 하나입니다. 아시안게임 양궁 국가대표 팀, 게임 일정, 실시간 스트리밍(양궁 중계) 방법까지 다루어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경기 중계 일정
한국은 올림픽이나 다른 대회에서 양궁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어요.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남녀 대표팀이 10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 같은 날에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중계 바로가기 ▼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중계(인터넷 실시간 생중계)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양궁 대회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중계의 화질도 상당히 좋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항저우 아시안게임 양궁 중계 바로가기 ▼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선수
양궁 협회에서 발표한 남녀 대표팀 선수 명단은 일반적으로 그대로 참가할 것입니다.
남자 국가대표 선수 명단
리커브 부문에선 김우진(청주시청), 서민기(계명대학교), 이우석(코오롱엑스텐보이즈), 김제덕(예천군청), 최두희(경희대학교), 오진혁(현대제철), 이승윤(광주남구청), 최재환(대전시체육회)이 예정됩니다.
컴파운드 부문에선 강동현(현대제철), 박승현(한국체육대), 양재원(체육부대), 윤영준(인천계양구청), 주재훈(한울울진군양궁클럽), 김종호(현대제철), 최용희(현대제철), 최은규(울산남구청)이 참가 예정입니다.
여자 국가대표 선수 명단
리커브 부문에선 임시현(한국체육대학교), 전훈영(인천광역시청), 강채영(현대모비스), 안산(광주여자대학교), 김소희(청주시청), 정다소미(현대백화점), 기보배(광주광역시청), 최미선(광주은행), 오유현(전북도청)이 예상됩니다.
컴파운드 부문에선 권나래(부천), 심수인 박정윤(창원시청), 한승연(한국체육대학교), 송윤수(현대모비스)이 예상됩니다.
양궁 리커브와 컴파운드 차이점
리커브는 전통적인 활 형태를 띠고 있으며, 본체와 그립, 양 끝에 굴곡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컴파운드 활은 도르래 형태가 있고, 경기 거리와 목표도 다릅니다. 리커브는 70m, 컴파운드는 50m에서 경기를 치르고, 목표의 지름은 리커브가 122cm, 컴파운드가 80c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