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스펙 알아보기

삼성은 이전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만들었었지만 아이콘 X를 시작으로 조금 더 편의성과 음질을 추구하기 시작했고, 작년 갤럭시 버즈를 시작으로 올해 2세대 플러스 모델을 출시하며 음질 부분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4번째 제품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출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1세대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으로서 부족한 부분이야 있겠지만 가격 및 편의성 등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했을 때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었는데, 1년 만에 일부 스펙업을 통해 출시된 2세대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델은 어떤 부분에서 기존 대비 스펙업 되었고, 1세대와 2세대의 가장 큰 스펙 차는 무엇인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스펙 및 디자인

 

 

출처 : 삼성 언펙

 

디자인적인 부분에선 큰 변화가 있다곤 볼 수 없었고, 그런 의미에서 플러스란 네임으로 출시된 것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었는데요. 하지만 충전 케이스 크기가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1세대 액세서리(케이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돼 오히려 삼성과 소비자 입장에 바람직한 바람직한 선택이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출시된 색상은 삼성을 상징하는 블루 색상과, 화이트, 블루 이렇게 3가지 색상을 동시 출시했습니다.

 

 

 

 

출처 : 삼성 뉴스

 

하지만 디자인을 제외한 성능적인 부분에선 갤럭시 버즈 플러스라는 이름이 아까울 정도로 스펙업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중심에 기존 1 WAY 스피커에서 2-WAY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됐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세대 제품엔 1개의 스피커가 장착돼 저음 부분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제가 막귀라 정확한 표현일지 모르겠지만 탄탄하다기 보단 통통통 거리는 소리에 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우퍼(저음) + 트위터(고음)로 구성된 2-Way 스피커가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덕분에 좀 더 탄탄한 저음을 들려줄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균형 잡힌 AKG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같은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에선 전화 통화 품질이 복불복인 면이 없지 않아 존재하는데, 이번 2세대에선 1세대 보다 1개의 마이크를 늘린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하면서 빔 포밍 기술을 탑재해 통화 품질을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 외부 마이크 1개 --> 2개(플러스 모델에 1개 추가)
  • 내부 마이크 1개 --> 1개(1세대와 동일)

 

참고로 빔 포밍이 도대체 무엇인가를 좀 찾아봤는데 대략적으로 2개의 마이크 신호를 하나로 합치는 기술이라고 하며, 이 기술이 적용된 것은 외부 마이크가 1개에서 2개로 늘었기 때문에 반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 삼성 언팩

 

역시 1세대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의 가장 큰 차이는 배터리 용량과 그에 따른 사용 가능한 시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이어버드 58mAh -> 85mAh로 29mAh 증가
  • 충전 케이스 252mAh -> 270mAh로 18mAh 증가

 

증가된 배터리 용량 덕분에 한번 충전으로 1세대가 최대 6시간 사용 가능했던 것에 비해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최대 11시간의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며, 통화시간 또한 최대 7.5시간으로 기존 대비 2.5시간 늘어난 사용 시간을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어버드의 용량이 대략 1.5배 정도 증가되었는 데 사용시간은 2배가량 늘어난 것을 보면 배터리 외 절전 기술이 포함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어쨌든 증가된 배터리와 사용시간 덕분에 하루 2번 충전하던 것을 1번 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상단 한 발전이라 생각되고, 충전 타이밍을 놓여 사용 못하시는 경우가 많다면 좀 더 만족스러운 환경을 제공받는 것이 아닐까란 생각도 듭니다.

 

 

 

 

유, 무선 충전에 있어서도 소소한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무선충전엔 Qi 규격을 호환한다고 하며, 유선 충전은 3분 충전으로 최대 60분 사용 가능한 수준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되었지만 출시 가격은 1세대 대비 2만 원가량 증가된 179,300원으로 출시되었는데요. 1세대는 출시된 지 1년가량 된 만큼 인터넷 최저가 기준 11만 원 정도 하기 때문에 실구매 가격차는 5~6만 원 정도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일반 스펙 비교

 

1세대와 2세대 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사용시간과 충전 기술, 스피커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스피커는 우퍼가 있는 2-Way 스피커를 탑재했다는 것이고, 배터리는 29mAh 증가되면서 최대 사용시간이 약 2배 가까이 늘어나게 되었고, 충전 또한 기존 대비 빨라졌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플러스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면서 조금 더 향상된 통화 품질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전화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1세대 보단 2세대가 좀 더 만족을 느끼실 것 같습니다. 

 

지금 갤럭시 버즈 1세대를 사용 중이라 2세대를 사기엔 다소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한데, 이번에 구입하실 생각이시라면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고 생각되시면 1세대 제품과 가격 비교 후 1세대를 구매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물론 음질과 통화 품질이 중요하다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구매하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삼성 뉴스, 삼성 언팩

LIST